충북중소벤처기업청(청장 유동준)은 올해 3차 해외규격인증획득지원 대상 기업으로 ㈜그라운드 등 16개사를 선정, 지원한다고 13일 밝혔다.
충북중소벤처기업청(청장 유동준)은 올해 3차 해외규격인증획득지원 대상 기업으로 ㈜그라운드 등 16개사를 선정, 지원한다고 13일 밝혔다.

[충북메이커스 경철수 기자]충북중소벤처기업청(청장 유동준)이 올 하반기 수출유망중소기업으로 ㈜장자동화 등 22개사를 선정했다고 13일 밝혔다.

수출유망중소기업은 수출 성장 가능성이 높은 중소기업을 발굴, 중소기업 정책자금 등 수출지원기관의 지원혜택을 우대해 주는 제도다.

이번에 선정된 기업에게는 향후 2년 간 중소벤처기업부, 중소기업진흥공단, 코트라, 신용보증기금 등 20여개 수출지원기관의 각종 지원 사업 참여시 우대혜택을 받게 된다.

충북중기청은 매년 상·하반기 도내 수출유망중소기업을 선정하고 있다.

충북에는 이번에 지정된 22개사를 포함, 총 83개사가 수출유망중소기업으로 지정돼 다양한 지원 혜택을 통해 글로벌 강소기업으로 성장해 가고 있다.

유동준 충북중소벤처기업청장은 "수출유망중소기업으로서의 자부심을 갖고 해외시장 개척은 물론 지역경제 활성화를 견인하는 글로벌 기업으로 도약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올 하반기 충북수출유망중소기업으로 ㈜장자동화, 농업회사법인 만나씨이에이㈜, ㈜마크로케어, ㈜대한시브이디, ㈜디앤에이치아이, ㈜금화전선, 웰마크㈜, ㈜마루온, ㈜태정기공, ㈜제이앤씨트레이딩, ㈜에스에이치테크놀로지, ㈜클레버, ㈜웰팜, ㈜골드레벤, ㈜성보, 유환엔지니어링㈜, ㈜태강기업, 성산하이텍, 영일산업, ㈜인산, ㈜에이치앤엔코퍼레이션, ㈜에스엔티 등 22개사가 선정됐다.

저작권자 © 충북메이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