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차영 괴산군수.
이차영 괴산군수.

[충북메이커스 경철수 기자]이차영(사진) 괴산군수가 31일 신년화두로 '괴화비래(槐和備來)'를 선정, 발표했다.

괴화비래는 괴산군민 모두의 소통과 화합으로 지속 발전하는 괴산의 미래를 준비하자는 의미를 담고 있다.

이 군수는 "2019년은 민선7기 새로운 가치의 군정을 이끌어가는 실질적 원년으로 지속 발전해 가는 보다 젊고 희망찬 괴산을 실현해 나가기 위해 650여 공직자들이 모든 열정과 노력을 다 하겠다는 각오를 이번 사자성어에 반영했다"고 밝혔다.

군은 2018년 역대 최대인 5000억원 예산시대를 열었고 2019년도 정부예산 4981억원을 확보해 주요사업 추진을 위한 든든한 재정기반을 마련했다.

이를 바탕으로 군은 2019년에 △전략산업 구축을 통한 경제성장 기반 마련 △생활 SOC사업을 통한 획기적 정주여건 개선 △유기농 괴산 위상 제고 및 청정 명품 농산물 육성 △군민을 위한 문화예술 향유 기회 확대 △체류형 관광산업 기반 구축 등을 위한 사업 추진에 적극 힘쓸 계획이다.

이와 함께 군은 △살맛나는 100세 시대를 대비한 촘촘한 맞춤형 복지행정 추진 △58회 충북도민체전 성공 개최 및 생활체육 인프라 강화 △군민통합 및 참여군정 실현 등에도 행정력을 집중할 방침이다.

저작권자 © 충북메이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