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기섭(오른쪽) 진천군수는 11일 진천국가대표선수촌에서 개최된 2019년 훈련개시식에 참석, 이기흥(왼쪽) 대한체육회장 등에게 '진천스포츠테마타운 유치'에 힘을 모아달라고 요청했다.
송기섭(오른쪽) 진천군수는 11일 진천국가대표선수촌에서 개최된 2019년 훈련개시식에 참석, 이기흥(왼쪽) 대한체육회장 등에게 '진천스포츠테마타운 유치'에 힘을 모아달라고 요청했다.

[충북메이커스 경철수 기자]송기섭 진천군수가 국내 최대의 스포츠테마타운 조성사업에 적극 나섰다.

송 군수는 11일 진천국가대표선수촌에서 개최된 2019년 훈련개시식에 참석, 대한체육회 관계자들에게 힘을 모아달라고 요청했다.

이날 훈련개시식에는 이기흥 대한체육회장, 신치용 선수촌장, 유승민 국제올림픽위원회(IOC) 선수위원을 비롯한 대한체육회 임직원과 국가대표선수단 등 500여명이 참석했다.

송 군수는 이날 본행사에 앞서 열린 주요 내·외빈 식전 환담자리에서 진천 스포츠테마타운 조성사업 추진배경을 설명하고 적극적인 협조를 당부했다.

군은 앞으로 10년간 3단계에 걸쳐 진천국가대표선수촌 일원 60만㎡에 스포츠헬스 과학센터, 재활센터, 스포츠 인력개발센터 등을 갖춘 한국스포츠과학교육원 설립, 선수촌 홍보관, 스포츠 공원, 야구장, 익스트림 스포츠 경기장 등 스포츠 테마타운 조성을 추진 중에 있다.

민간유치사업으론 워터파크, 컨벤션 호텔, 스포츠 아웃렛 등이 있다.

군은 총 3002억원(국비 728억원·지방비 458억원·민자유치 1816억원)의 사업비를 예상하고 있다.

군과 충북도는 2016년 산업연구원에 경제성(B/C) 조사를 의뢰, 비용대비 편익이 1.63에 달하는 등 타당성이 높은 것으로 나왔다.

송 군수는 국회, 청와대 등을 상대로 전방위적인 유치활동을 벌여 타당성 조사 용역비 1억원을 확보하기도 했다.

여기에 군비와 도비를 합쳐 총 3억원을 들여 기본구상 및 타당성 용역을 진행해 왔다.

송 군수는 "스포츠 산업 육성을 통한 신성장동력 창출이란 국가적 의미가 있다"고 말했다.

이기흥 대한체육회장은 "진천이 대한민국 스포츠의 중심지 역할을 할 수 있도록 사업추진에 힘을 보태겠다"고 화답했다.

저작권자 © 충북메이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