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도 2020년 정부예산확보 목표액 6조원
충북도 2020년 정부예산확보 목표액 6조원
  • 김창규
  • 승인 2019.06.11 17: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도, 국회의원 초청 간담회 충북학사 서서울관서 개최

내년도 정부예산확보·지역현안해결 초당적 협력 요청
충북도는 11일 오전 서울 영등포구 충북학사 서서울관에서 지역연고 국회의원 초청 정책간담회를 개최하고 내년도 지역현안 해결을 위한 정부예산 확보에 초당적으로 협력해 줄 것을 요청했다.
충북도는 11일 오전 서울 영등포구 충북학사 서서울관에서 지역연고 국회의원 초청 정책간담회를 개최하고 내년도 지역현안 해결을 위한 정부예산 확보에 초당적으로 협력해 줄 것을 요청했다. (사진 왼쪽부터)장선배 충북도의장, 김수민·이종배·변재일 국회의원, 이시종 충북지사, 오제세·정우택·도종환·이후삼 국회의원. 

[충북메이커스 김창규 기자]충북도는 11일 오전 서울 영등포구 충북학사 서서울관에서 지역연고 국회의원 초청 정책간담회를 개최하고 내년도 지역현안 해결을 위한 정부예산 확보에 초당적으로 협력해 줄 것을 요청했다.

이날 자리에는 이시종 충북지사와 실·국장, 장선배 충북도의회 의장, 정우택·변재일·도종환·오제세·김수민·이종배·이후삼 등 7명의 국회의원이 참석한 것으로 알려졌다.

충북도는 지난해(7.18) 보다 한 달 가량 먼저 지역연고 국회의원 초청간담회를 개최, 기획재정부 심사단계에서부터 총력 대응하고자 한다고 밝혔다.

충북도는 2020년 정부예산 확보 목표액을 6조원으로 잡고 연초부터 중앙부처와 기재부를 대상으로 적극적인 건의활동을 펼쳐왔다.

이날 간담회에서 도는 △충북선 철도 고속화사업 오송연결선 반영 △세종~청주국제공항 고속화도로 건설 △세종~청주 오송역~청주국제공항 경유 중전철 건설 △오송 국제 K-뷰티스쿨 건립 △카이스트 생명과학기술대학 오송 확대이전 △미래첨단농업복합단지 조성 △중부권 차세대 방사광 가속기 구축 △수소 융·복합실증단지 공모 선정 △충북 시스템반도체 후공정 플랫폼 구축 △충청권 2030하계 아시안게임 공동유치 △2019충주세계무예마스터십 개최 등 분야별 현안을 상세하게 설명하고 국회 차원의 적극적인 지원과 협조를 당부했다.

또 내년도 정부예산의 기재부 심사가 진행되고 있는 △서청주~증평 간 중부고속도로 확장 △충청권 유교문화권 광역관광개발 사업 △미래해양과학관 건립 △TBN충북교통방송국 건립 △국립 충주박물관 건립 △천연물 지식산업센터 구축 △단양군 보건의료원 건립 △영동~보은 국도 건설 △소방복합치유센터 구축 등 71건의 사업에 대해 정부예산반영을 적극 요청했다.

이 지사는 "충북선철도 고속화사업 예비타당성면제와 청주국제공항 거점항공사 에어로K의 면허발급 등 지역현안 해결에 나서준 지역 국회의원께 감사하다"며 "이번 간담회에서 건의한 주요 현안 및 정부예산 사업에 대해서도 각별한 관심과 지원을 다시 한 번 요청 드린다"고 말했다.

이 지사는 지난달 22일 충북 오송에서 문재인 대통령이 참석한 가운데 열린 바이오헬스산업 국가비전 선포식에 대한 후속조치에 대해서도 지역 국회의원들과 담소를 나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