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차영(앞줄 가운데) 괴산군수가 5일 군청 브리핑룸에서 지역기업인 대표 및 사회단체장들과 공동기자회견을 열고 일본의 경제보복조치에 대한 입장문을 발표했다.
이차영(앞줄 가운데) 괴산군수가 5일 군청 브리핑룸에서 지역기업인 대표 및 사회단체장들과 공동기자회견을 열고 일본의 경제보복조치에 대한 입장문을 발표했다.

[충북메이커스 경철수 기자]이차영 괴산군수가 5일 군청 브리핑룸에서 지역기업인 대표 및 사회단체장들과 공동기자회견을 열고 일본의 경제보복조치에 대한 입장문을 발표했다.

이 군수는 "일본의 이번 조치는 한국 사법부의 강제징용 피해자 배상판결에 대한 명백한 보복행위"라며 "이는 정경분리의 대원칙을 크게 훼손하는 대한민국에 대한 경제침략행위로 밖에 볼 수 없다"고 밝혔다.

그는 "2차 세계대전 전범국인 독일의 경우 1970년 빌리브란트 총리가 유대인 희생비 앞에서 무릎 꿇고 사죄한데 이어 국가 최고 지도자들의 지속적인 과거사 반성 노력으로 전 세계인의 존경을 받고 있다"고 강조했다.

이 군수는 "하지만 일본은 단 한 번의 진정한 사죄와 반성 없이 ‘적반하장’격으로 세계평화와 자유무역 질서를 해치고 있다"며 "경제보복 조치가 철회될 때까지 정부와 충북도 등과 연계해 대응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이 군수는 "앞으로 일본 수출규제에 대한 경제동향을 예의주시하고 지역의 피해기업을 적극 지원하기 위한 피해신고센터 운영, 세제감면, 경영안정자금 확대 등 다양한 지원책을 마련하겠다"고 밝혔다.

이어 그는 "공공기관 제품 구매 시 일본제품 사용을 배제하고 국산품 사용 확대와 함께 일본 전범기업 제품 불매 관련 조례 제정도 검토 하겠다"고 덧붙였다.

이 군수는 "많은 어려움은 있지만 모두 힘을 합쳐 이번 위기를 슬기롭게 극복해 나가자"며 "군민 모두의 적극적인 동참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충북메이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