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일부터 정부의 유류세 인하폭이 줄면서 휘발유는 ℓ당 65원, 경유는 46원, 액화석유가스(LPG)는 16원 오를 예정이다.
음성군(군수 조병옥)이 오는 9월 5일부터 POS(Point Of Sales) 시스템이 설치되지 않은 주유소에서 유류를 주입한 화물차주에 대해 유가보조금을 지급하지 않기로 했다고 20일 밝혔다.

[충북메이커스 경철수 기자]음성군(군수 조병옥)이 오는 9월 5일부터 POS(Point Of Sales) 시스템이 설치되지 않은 주유소에서 유류를 주입한 화물차주에 대해 유가보조금을 지급하지 않기로 했다고 20일 밝혔다.

POS시스템은 주유량, 유종, 결제금액 등 주유기의 주유정보와 재고유량, 매출액 등을 실시간 관리하는 시스템으로 판매시간과 판매량을 확인할 수 있어 유가보조금 부정수급 여부를 확인할 수 있다.

국토교통부는 연간 최대 3000억원에 달하는 유가보조금 부정수급을 방지하기 위해 POS시스템이 설치된 주유소에서 유류를 구매해야 만 유가보조금을 지급할 수 있도록 '화물차 유가보조금 관리규정'을 지난 3월 5일 개정하고 오는 9월 5일부터 시행예정이다.

따라서 사업용 화물차주가 유가보조금을 지급받으려면 POS시스템이 설치된 주유소인지 여부를 확인한 후 유류구매를 해야 한다.

윤동준 건설교통과장은 "이번 시행으로 영세한 화물차주를 돕기 위한 제도를 악용해 유가보조금을 부정 수급하는 사례가 사라지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충북메이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