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영 행안부 장관 진천상신초 ‘노란발자국 프린팅 행사’ 참여
진영 행안부 장관 진천상신초 ‘노란발자국 프린팅 행사’ 참여
  • 경철수 기자
  • 승인 2019.09.20 17: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월호 5주기 상신초 학생들 ‘손 편지’ 인연으로 마련된 자리

덕산읍 산수리 돈사 방문해 ASF방역상황 점검 방역철저 당부
진영 행정안전부 장관이 20일 진천상신초등학교 '노란발자국 프린팅 행사'에 참여했다.
진영(행사 참여자 왼쪽 두번째) 행정안전부 장관이 20일 진천상신초등학교 '노란발자국 프린팅 행사'에 참여했다.
진영(가운데) 장관은 진천군 덕산읍 산수리 돈사를 방문해 최근 경기 파주시와 연천시 일원에서 발생한 아프리카돼지열병(ASF) 확산 방지를 위한 방역 상황을 점검하고, 철저한 방역관리를 당부했다.
진영(오른쪽) 장관은 진천군 덕산읍 산수리 돈사를 방문해 최근 경기 파주시와 연천시 일원에서 발생한 아프리카돼지열병(ASF) 확산 방지를 위한 방역 상황을 점검하고, 철저한 방역관리를 당부했다.

[충북메이커스 경철수 기자]진영 행정안전부 장관이 20일 진천상신초등학교 '노란발자국 프린팅 행사'에 참여했다.

이날 자리는 진천 상신초 학생들이 세월호 5주기를 맞아 안전한 나라를 만들어 달라며 손 편지를 보낸 것이 인연이 돼 마련됐다.

노란발자국 프린팅 행사에는 진 장관을 비롯해 송기섭 진천군수, 한창섭 충북도 행정부지사, 권대윤 충북도소방본부장, 이재명 진천교육지원청 교육장, 조성호 진천경찰서장, 주영국 진천소방서장이 함께했다.

진 장관은 김미영 진천상신초등학교장으로부터 주요 활동내용을 보고 받고 어린이들의 횡단보도 앞 교통 신호대기를 유도하는 노란발자국 프린팅 행사에 참여했다.

이어 진천소방서 주관으로 학교운동장에서 열린 소방체험교실 현장을 방문, 안전체험교실에 대한 설명을 듣고 소방관들을 격려했다.

진 장관은 일일교사 활동으로 상신초 학생들을 대상으로 교통안전, 식품안전, 제품안전 사례 및 유의사항을 알기 쉽게 설명했다.

도 아이들과 기념촬영을 하며 어린이 안전을 위한 간담회도 가졌다.

진 장관은 "세월호와 같은 안타까운 사고로 인해 사고 발생 후 대응능력이 많이 개선됐지만 무엇보다 철저한 사고예방이 중요하다"며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정부, 지자체, 시민단체가 함께 노력해야 한다"고 말했다.

송 군수는 충북혁신도시 내 초등학교 진입로 부근의 안전한 학생 승·하차와 상습 교통 지·정체 해소를 위한 버스베이 조성 지원을 건의했다.

진 장관은 어린이 안전을 위한 녹색어머니회의 헌신과 송 군수의 노력을 치하했다.

간담회를 마친 진 장관은 진천군 덕산읍 산수리 돈사를 방문해 최근 경기 파주시와 연천시 일원에서 발생한 아프리카돼지열병(ASF) 확산 방지를 위한 방역 상황을 점검하고, 철저한 방역관리를 당부했다.

인기기사
비즈충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