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시군자치구의회의장협의회가 15일 그랜드플라자 청주호텔에서 청주시의회 주관으로 222차 시·도 대표회의를 개최했다.
전국시군자치구의회의장협의회가 15일 그랜드플라자 청주호텔에서 청주시의회 주관으로 222차 시·도 대표회의를 개최했다.

[충북메이커스 경철수 기자]전국시군자치구의회의장협의회가 15일 그랜드플라자 청주호텔에서 청주시의회 주관으로 222차 시·도 대표회의를 개최했다.

이날 협의회는 주말과 공휴일을 제외한 지방의회의 내실 있는 행정사무감사를 위한 '지방자치법 개정'과 농산물 수급 안정 및 농업인의 경제생활 보장을 위한 '농작물 재배 계획 신고에 관한 특별법' 제정 등 2건의 건의문을 채택했다.

지방의회 행정사무감사를 토요일과 공휴일을 제외하면 9일 동안 알차고 내실있는 행정사무감사를 벌일수 있다.

또 모범적인 의정활동으로 기초의회 발전에 기여한 공로로 청주시의회 김기동·김병국 의원, 충주시의회 허영옥 의장, 제천시의회 김대순 의원, 보은군 의회 김응철 의원, 음성군의회 안해성 의원이 '지방의정 봉사상'을 수상했다.

하재성 청주시의회 의장은 "대한민국 지방자치가 진정한 자치분권을 실현하기 위해선 전국의장협의회를 비롯한 4대 지방협의체의 충분한 담론 형성이 필요한 시기"라고 말했다.

전국시군자치구의회의장협의회는 전국 226개 기초지방의회 2927명의 지방의원을 대표하는 협의체로 풀뿌리 민주주의 정착과 주민복리 증진을 목표로 자치분권법안 국회 조속처리, 네이버 지역 언론 배제 중단 촉구 결의안 채택 등 지역의 권리 찾기에 앞장서고 있다.

저작권자 © 충북메이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