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은중학교와 영동고등학교가 53회 충북 응급처치 경연대회 중등부와 고등부 대상을 각각 차지했다.
보은중학교(사진)와 영동고등학교가 53회 충북 응급처치 경연대회 중등부와 고등부 대상을 각각 차지했다.
보은중학교와 영동고등학교(사진)가 53회 충북 응급처치 경연대회 중등부와 고등부 대상을 각각 차지했다.
보은중학교와 영동고등학교(사진)가 53회 충북 응급처치 경연대회 중등부와 고등부 대상을 각각 차지했다.

[충북메이커스 남수미 기자]보은중학교와 영동고등학교가 53회 충북 응급처치 경연대회 중등부와 고등부 대상을 각각 차지했다.

충북 응급처치 경연대회는 응급처치법 이론과 심폐소생술, 상처 처치 실기 종목 등으로 치러진다.

보은중 청소년적십자(RCY) 학생들은 노진우(3학년) 학생을 팀장으로 이승호·박정민·권태민 등 3학년으로 구성됐다.

노진우 학생은 "연습하는 동안 힘들었지만 재미있었고 대회에 출전해 좋은 성적을 거둬 기쁘다"며 "전국대회 준비에도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영동고는 장윤수(2학년) 학생을 팀장으로 박두한·박세용·곽효인 등 2학년 학생으로 구성됐다.

장윤수 학생은 "1학년 때부터 교내외 RCY활동을 통해 바쁜 고등학교 생활에도 틈틈이 시간을 내어 응급처치교육 이수, 지역사회 봉사활동 등 응급상황에 대한 상황처치 능력을 길렀기 때문에 이번 상을 수상할 수 있었던 것 같다"고 말했다.

이번 대회에서 대상을 수상한 보은중과 영동고는 전국 응급처치 경연대회 참가권을 획득, 충북대표로 전국대회에 출전하게 된다.

이번 대회는 지난 26일 충북적십자사 휴암홀에서 17개교 29팀이 참가한 가운데 개최된 바 있다.

저작권자 © 충북메이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