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X세종역 저지 및 오송역 사수 특별대책위원회가 29일 도청 기자회견장에서 세종시 정치권의 세종역 신설 움직임에 함구하고 있는 더불어민주당 지역자치단체장들을 압박하고 나섰다.
KTX세종역 저지 및 오송역 사수 특별대책위원회가 29일 도청 기자회견장에서 세종시 정치권의 세종역 신설 움직임에 함구하고 있는 더불어민주당 지역자치단체장들을 압박하고 나섰다.

[충북메이커스 경철수 기자]KTX세종역 저지 및 오송역 사수 특별대책위원회가 29일 도청 기자회견장에서 세종시 정치권의 세종역 신설 움직임에 함구하고 있는 더불어민주당 지역자치단체장들을 압박하고 나섰다.

특대위는 김양희 자유한국당 청주흥덕당협위원장을 중심으로 충북자유민주시민연합, 오송역세권개발 추진위원회 등 범보수단체와 지역주민 52명으로 발족, 세(勢)를 불려갈 예정이다.

이들은 집권여당인 더불어민주당 지도부가 짜놓은 각본대로 협공을 하는 상황에서 충북도와 이시종 충북지사는 여당의 눈치를 보고, 한범덕 청주시장은 상생협약까지 체결하고 있다고 지적했다.

이들은 세종역 신설 추진이 충청권 상생 공조를 깨트리고 갈등과 분열의 씨앗이 될 것이며 전국단위의 국가균형발전이란 시대적 가치를 일거에 훼손하는 결말을 가져올 게 뻔하다고 우려했다.

김양희 위원장은 "세종역 신설은 오송역을 간이역으로 전락시키고 충청권 상생발전을 깨는 길로 가게 될 것"이라며 "충청권 상생을 위해서나 국가균형발전을 위해서라도 이해찬 민주당 대표와 이춘희 세종시장은 결코 선택해선 안 될 카드를 꺼내선 안 된다"고 말했다.

김 위원장은 "세종시가 정치쟁점화 하려는데 말려들지 않으려 적극 대응하지 않는다고 충북도가 말하는데 이미 정치쟁점화 된 상황에서 이는 직무유기에 해당 한다"며 “지금이라도 명확한 입장을 표명하라”고 지적했다.

이어 그는 "이해찬 대표는 집권여당의 대표란 지위를 이용해 더 이상 충북도민을 무시하는 세종역 신설 추진을 철회하라"며 "이춘희 세종시장도 행정중심복합도시의 지위가 흔들릴 때 힘을 모아준 청주시민과 충북도민의 희생과 지원을 배신하지 말라"고 강조했다.

김 위원장은 앞으로 조직구성과 충북도민의 민심을 중앙부처에 알려가는 일을 적극 벌여나갈 계획임을 밝혔다.

저작권자 © 충북메이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