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보건과학대(총장 송승호)는 13일 대학 강당 및 캠퍼스 일원에서 '6회 청년 취·창업의 날 행사'를 개최한다.
충북보건과학대(총장 송승호)는 13일 대학 강당 및 캠퍼스 일원에서 '6회 청년 취·창업의 날 행사'를 개최한다.

[충북메이커스 남수미 기자]충북보건과학대(총장 송승호)는 13일 대학 강당 및 캠퍼스 일원에서 '6회 청년 취·창업의 날 행사'를 개최한다.

취업 주간행사 일환으로 △채용설명회 △취업 및 채용 컨설팅 △캡스톤디자인 경진대회 △여대생 면접이미지 메이킹 특강 △고용노동부 청주지청 취업지원 정책 홍보 △입사지원 서류 및 면접 대응 개인별 피드백 △각종 시연 행사 등에 재학생 700여명이 참여한다.

이번 행사에는 ㈜우진산전, LG유플러스, SK하이닉스 시스템 아이씨가 참여해 직무정보와 기업정보를 제공하는 채용설명회도 열린다.

이들 기업은 현장 채용면접을 진행하는 산·학·관 잡매칭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이날 행사에서 전공 UCC경진대회 결과 방사선과 김세림외 4명이 '내 꿈은 방사선사'로 최우수상을 받는다.

e포트폴리오 경진대회에선 호텔제과음료과 이지나 학생이 대상을 수상한다.

또 캡스톤경진대회 논문부문, 창업동아리 작품부문, 전공동아리 작품부문에 대한 심사와 시상도 이어진다.

이윤수 충북보과대 학생취업처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학생들의 취업의지와 역량을 높이고 지역산업체에 충북보과대 재학생들의 우수한 능력을 인식시켜 청년 취업난 극복에 기여하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충북메이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