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철수(왼쪽 세 번째) 국민의당 대표가 최병길 혁신준비위원회 당 중장기발전 전략위원장과 함께 25일 낮 12시께 청주 율량동의 한 식당을 찾아 충북지역 주요 당직자들과 오찬간담회를 가졌다.
안철수(왼쪽 세 번째) 국민의당 대표가 최병길 혁신준비위원회 당 중장기발전 전략위원장과 함께 25일 낮 12시께 청주 율량동의 한 식당을 찾아 충북지역 주요 당직자들과 오찬간담회를 가졌다.

[충북메이커스 경철수 기자]안철수 국민의당 대표가 최병길 혁신준비위원회 당 중장기발전 전략위원장과 함께 25일 낮 12시께 청주 율량동의 한 식당을 찾아 충북지역 주요 당직자들과 오찬간담회를 가졌다.

이 자리에서 안 대표는 "지난 4.15총선에서 200만명에 가까운 유권자가 국민의 당을 지지해 주셨다"며 "더 좋은 정치로 보답 하겠다"고 밝혔다.

이어 그는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국민의당과 함께 지난 4.15총선을 치러준 김현문 충북도당위원장을 비롯한 주요당직자와 지지자들에게 감사의 말을 전했다.

안 대표는 "총선이 끝나고 바로 찾아뵙고 인사를 드렸어야 했는데 사정상 이렇게 인사를 드리게 됐다"며 "우선 당 차원에서 △코로나19로 침체된 지역경제 활성화 △윤미향, 조국 사안 등 국민의 눈높이에 맞지 않는 사회 부조리나 부정, 불공정을 개선하는데 당력을 집중 하겠다"고 밝혔다.

김현문 충북도당위원장은 "안 대표께서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는 대구를 사심 없이 두 번이나 방문해 의료봉사를 펼친 것이 국민들에 큰 감동을 줬다"며 "안 대표의 행보에 걸 맞는 약속을 지키는 정치로 국민에게 다가서는 정치를 다함께 펼쳐 나가자"고 말했다.

또 김 위원장은 "바쁜 와중에도 청주를 방문해 당원간담회를 가져주신 안 대표에 진심으로 감사하다"며 "이 자리에 참석한 당원들과 함께 멋진 국민의당 정치를 도민들에 선보이자"고 강조했다.

국민의당은 지난 4월 26일 안 대표를 위원장으로 하는 혁신준비위원회를 꾸리고 혁신위 아래 총선평가위원회, 당 중장기발전위원회, 정책공약추진전략위원회, 조직강화전략위원회, 정당혁신전략위원회, 당체제정비위원회 등 6개 분과위원회를 두고 4.15총선 평가와 당 중장기 발전방향과 비전수립을 목표로 1개월간 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국민의당은 창당 정신을 구현하기 위한 혁신준비위 혁신안을 조만간 발표하고 본격적인 실행에 나설 계획이다.

저작권자 © 충북메이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