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의 6월 수출이 보조기억장치인 솔리드스테이트드라이브(SSD)를 비롯한 컴퓨터 주변기기의 선전에도 불구하고 반도체 수출 감소로 전체 수출이 부진을 면치 못했다.[디자인=해오름출판기획]
한국무역협회 충북본부는 오는 10일까지 협회 홈페이지(membership.kita.net)를 통해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는 도내 중소 수출기업을 대상으로 연 융자금리 최대 2.0%까지 인하해 KITA무역진흥기금을 빌려준다고 1일 밝혔다.

[충북메이커스 경철수 기자]한국무역협회 충북본부는 오는 10일까지 협회 홈페이지(membership.kita.net)를 통해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는 도내 중소 수출기업을 대상으로 연 융자금리 최대 2.0%까지 인하해 KITA무역진흥기금을 빌려준다고 1일 밝혔다.

충북무역협회는 이번 KITA무역진흥기금 융자 지원 기준안 개편은 중소 수출기업들이 코로나 사태 장기화로 해외마케팅, 원자재 조달 등 수출비용에 부담을 느껴 이를 덜어주기 위한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에 따라 기존 일괄 적용되던 융자금리 연 2.75%는 최대 2.0%까지 인하됐다.

또 협회 회원사 등급별 금리는 로열 연 2.0%, 골드 연 2.25%, 실버 연 2.5%까지 차등 적용한다.

융자 신청기준은 전년도 수출실적이 1000만 달러 이하에서 2000만 달러 이하로 완화해 더 많은 기업이 혜택을 누리도록 했다.

저리 융자 지원금 취급처는 NH농협은행 등 시중은행 8곳, 부산은행과 전북은행 등 지방은행 6곳이다.

저작권자 © 충북메이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