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상공회의소는 지난 12일 오후 관내 중소기업 입찰담당 임직원 60여명을 대상으로 '전자입찰 실무교육 초·중급과정'을 실시했다.
청주상공회의소는 지난 12일 오후 관내 중소기업 입찰담당 임직원 60여명을 대상으로 '전자입찰 실무교육 초·중급과정'을 실시했다.

[충북메이커스 경철수 기자]청주상공회의소는 지난 12일 오후 관내 중소기업 입찰담당 임직원 60여명을 대상으로 '전자입찰 실무교육 초·중급과정'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위드코로나시대 단계적 일상 회복에 따라 온라인 생중계와 오프라인(청주테크노S타워 교육장) 대면 교육방식으로 동시에 진행됐다.

주요내용으로 △입찰의 개요 △경쟁업체 분석 △투찰금액 산정 방법 등 입찰전반에 대해 이뤄졌다.

청주상의는 전자입찰 실무교육 뿐만 아니라 △입찰정보서비스 제공 △전자입찰 1대1분석 컨설팅 등 입찰 경쟁력을 높이기 위한 종합적인 지원 사업을 벌이고 있다.

최상천 청주상의 사업본부장은 "최근 비대면 업무 확대와 업무의 디지털화가 가속화 되면서 전자입찰에 대한 관심이 더욱 커지고 있다"며 "특히 전자입찰 컨설팅의 경우 기업들의 반응이 좋아 당초계획보다 확대 지원하는 등 사업의 성과가 크다"고 밝혔다.

입찰정보서비스를 무료로 받고 싶은 기업은 ‘입찰정보 홈페이지(http://cjcci.bidpage.co.kr)’에 회원가입 하면 된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청주상의(☏043-229-2744)에서 들을 수 있다.

저작권자 © 충북메이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