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1지방선거 공식선거운동 마지막 날인 31일 김병우 충북교육감후보는 '더 행복한 교육에 대한 책임 완성'을, 윤건영 충북교육감후보는 '충북교육 개혁'을 내걸으며 마지막 지지를 호소했다.
6.1지방선거 공식선거운동 마지막 날인 31일 김병우 충북교육감후보는 '더 행복한 교육에 대한 책임 완성'을, 윤건영 충북교육감후보는 '충북교육 개혁'을 내걸으며 마지막 지지를 호소했다.

[충북메이커스 남수미 기자]충북교육감후보들은 공식선거운동 마지막 날인 31일 '더 행복한 교육에 대한 책임 완성'과 '충북교육 개혁'을 내걸으며 마지막 지지를 호소했다.

김병우 충북교육감후보는 이날 청주 분평사거리에서 지난 13일간의 공식 선거운동을 마무리하는 피날레를 가졌다.

김 후보는 "지나온 시간동안 충북 전역에서 만난 도민 여러분의 응원과 희망의 메시지가 힘과 용기가 돼 이번 선거운동을 축제의 장으로 마무리 할 수 있었다"며 "'내가 김병우'라며 후보보다 후보가족보다 더 열심히 하신 모든 분의 노고에 감사하다"고 말했다.

그는 "저는 후보님을 돕는 게 아니라 충북교육을 더 행복하게 만드는 중이라며 '당선으로 책임을 다 해 달라'던 어느 자원봉사자분의 말씀이 기억에 남는다"며 "이런 분들이 계셨기에 지난 선거운동 기간 저 김병우를 버리고 충북교육을 위해 책임을 다 하자는 생각에만 몰두 할 수 있었다"고 소회를 밝혔다.

김 후보는 "여러분이 투표해야 저 김병우가 '미래 세계 공교육의 모범 행복교육 충북'을 완성 할 수 있다"고 지지를 호소했다.

윤건영 충북교육감후보는 이날 청주시내 곳곳을 누비는 이동유세를 펼친 뒤 퇴근 시간에 맞춰 출정식을 가졌던 청주 흥덕구 봉명사거리에서 지지자들과 합동유세를 가졌다.

윤 후보는 "보수 단일후보 윤건영 만이 충북교육을 새롭게 바꿀 수 있다"며 "충북교육 개혁을 위한 소중한 한 표를 행사해 달라"고 당부했다.

그는 공식 선거운동 종료시점인 이날 자정까지 청주도심 주요상권을 찾아다니는 이동 유세를 예고했다.

윤 후보는 "이번 선거와 지난 13일 간의 선거운동은 지난 8년간 무너진 충북교육을 바로 세우는 첫 걸음이자 가장 큰 초석"이라며 "이제 투표를 통해 충북교육의 개혁에 동참해 달라"고 호소했다.

저작권자 © 충북메이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