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명소 국토교통부 제2차관은 22일 중부내륙철도 건설 현장을 방문한 이종배(사진·국민의힘·충주) 국회의원의 충주~판교 직통열차 운행, 중부내륙선 적기 완공, 살미역 보도육교 설치 등을 건의하자 부발~충주 구간을 운영중인 고속열차 경강선을 판교까지 확대하는 방안을 검토하겠다고 답했다.
어명소 국토교통부 제2차관은 22일 중부내륙철도 건설 현장을 방문한 이종배(사진·국민의힘·충주) 국회의원의 충주~판교 직통열차 운행, 중부내륙선 적기 완공, 살미역 보도육교 설치 등을 건의하자 부발~충주 구간을 운영중인 고속열차 경강선을 판교까지 확대하는 방안을 검토하겠다고 답했다.

[충북메이커스 경철수 기자]국토교통부가 충주~판교 직통열차 검토를 공식화 했다.

어명소 국토교통부 제2차관은 22일 중부내륙철도 건설 현장을 방문한 이종배(사진·국민의힘·충주) 국회의원의 충주~판교 직통열차 운행, 중부내륙선 적기 완공, 살미역 보도육교 설치 등을 건의하자 부발~충주 구간을 운영중인 고속열차 경강선을 판교까지 확대하는 방안을 검토하겠다고 답했다.

현재 충주역과 부발역을 운행하는 KTX 이음 열차를 판교까지 연장 운행 시 열차 이용편의 향상 및 수도권 이동시간 단축으로 철도 경쟁력이 강화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에 이 의원은 그동안 국토교통부와 국가철도공단에 연장 운행을 지속 촉구해왔다.

국토교통부와 국가철도공단은 이를 위해 기존 판교역 스크린도어를 다중 슬라이드 형식 스크린도어로 변경하는 개량사업을 내부 검토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국토교통부 2차관이 판교 확대 검토를 공식화함에 따라 향후 판교 직통 열차 운행에 청신호가 켜졌다.

이 의원은 “충주 역사를 리모델링에서 신축으로 계획을 변경함에 따라 중부내륙선 충주~문경 구간의 개통이 다소 늦춰졌지만 지역 발전을 위해 적기 완공에 힘써 달라”고 촉구했다.

이에 국토교통부와 국가철도공단 관계자는 “공정 집중 관리 및 역사·변전건물 시스템 분야 조기 인계인수를 통해 공기를 추가 단축 하겠다”고 답했다.

이어 이날 311정거장(살미역)을 방문한 이 의원과 어 차관은 살미역 주 이용객에 대한 통행 편의를 높이고 안전한 보행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보도 육교가 필요하다는데 뜻을 모으고, 설치를 적극 검토하기로 했다.

이 의원은 “지역 SOC 사업에 관심을 갖고 직접 현장을 방문해 준 어명소 차관을 비롯한 국토교통부 관계자들에게 진심으로 감사하다”며 “중부내륙선을 비롯한 지역 현안 SOC 사업들이 차질 없이 추진될 수 있도록 관심을 갖고 유관기관들과 계속 협의 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충북메이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