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충북지적발달장애인복지협회와 한국장애인고용공단은 8일 충북보건과학대에서 ‘2018중부권 발달장애인기능경기대회’를 개최했다.
(사)충북지적발달장애인복지협회와 한국장애인고용공단은 8일 충북보건과학대에서 ‘2018중부권 발달장애인기능경기대회’를 개최했다.

[충북메이커스 경철수 기자](사)충북지적발달장애인복지협회와 한국장애인고용공단은 8일 충북보건과학대에서 ‘2018중부권 발달장애인기능경기대회’를 개최했다.

이번 대회에는 충청남·북도와 대전시, 세종시, 강원도의 장애인 선수와 내·외귀빈 3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에 열렸다.

이번 대회에서 데이터입력 1위는 산남고 장지애, 2위는 성광온누리학교 임한수, 3위는 당진정보고 박민우에게 돌아갔다.

기기조립분야 1위는 성광온누리학교 박기백, 2위는 공주정명학교 우승식, 3위는 충주공업고 윤장근이 차지했다.

봉제 1위는 성광온누리학교 현세환, 2위는 아산성심학교 조채림, 3위는 청암학교 백수민, 제과제빵 1위는 서산성봉학교 이인석, 2위는 꽃동네학교 김미선, 3위는 꽃동네학교 오강준에게 돌아갔다.

바리스타 1위는 아산성심학교 신수민, 2위는 청주혜원학교 조대웅, 3위는 온양고 홍석호, 네일아트 1위는 대천여고 황혜린, 2위는 대천여고 김효연, 3위는 대천여고 양윤주 선수가 차지했다.

이번 대회 참가자에게는 장려금 5만원이 지급됐고, 입상자 특전으로 금상 50만원, 은상 30만원, 동상 20만원의 상금과 직종별 1위 입상자와 특화직종 바리스타 금상 입상자는 울산시에서 열리는 ‘제35회 전국장애인기능경기대회’ 출전권이 부여됐다.

저작권자 © 충북메이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