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성사랑행복사랑위원회 발대식이 27일 오전 음성농업기술센터 명작관에서 조병옥 음성군수와 위원 7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음성사랑행복사랑위원회 발대식이 27일 오전 음성농업기술센터 명작관에서 조병옥 음성군수와 위원 7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충북메이커스 남수미 기자]음성사랑행복사랑위원회 발대식이 27일 오전 음성농업기술센터 명작관에서 조병옥 음성군수와 위원 7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이날 행사는 3부로 나뉘어 △1부는 위촉장 수여와 공약 추진 경과보고 △2부는 분과회의실로 이동해 분과별 공약 질의응답 및 의견수렴 △3부는 위원장과 부위원장을 선출하고, 분과별 논의사항을 발표하는 순으로 진행됐다.

위원회는 △행정·복지 분과 14명 △교육·문화·환경 분과 15명 △신성장산업 분과 13명 △지역개발 분과 15명 △농업·농촌 분과 13명 등 5개 분과위원회 70명으로 구성됐다.

임기는 2년이며 1회 연임이 가능하다.

음성사랑행복위원회는 △지역의 주요 현안 사업이나, 주민적 합의가 필요한 사업의 모니터링, 평가에 참여해 제안·자문 역할 △지역·계층 간 갈등 조정 역할 △주요 정책의 협의와 군정 시책 제안 등을 수행해 음성 군정에 반영되도록 활동하게 된다.

조병옥 음성군수는 “앞으로 음성사랑행복위원회를 통해 군민의 생각과 현장의 소리, 주민여론 등을 민선8기 군정에 반영해 군민이 함께하는 군민 중심의 2030 음성 건설을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충북메이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