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주시가 10일 오후 중앙탑회의실에서 ㈜파워링크(대표 조득상)와 데이터센터(조감도) 투자협약을 체결한다.
충주시가 10일 오후 중앙탑회의실에서 ㈜파워링크(대표 조득상)와 데이터센터(조감도) 투자협약을 체결한다.

[충북메이커스 경철수 기자]충주시가 10일 오후 중앙탑회의실에서 ㈜파워링크(대표 조득상)와 데이터센터 투자협약을 체결한다.

파워링크는 동충주산단 2만3345㎡에 연면적 4만2496㎡, 수전용량 80MW 규모의 데이터센터를 건립할 계획이다.

파워링크는 데이터센터 구축 및 향후 12년간 운영비용으로 총 2조630억원을 투자할 예정이다.

데이터센터는 LG CNS가 개념설계, 컨설팅, 구축과 운영을 맡고, 포스코건설이 시공을, 포스코ICT가 전기부문 구축 및 상면 운영을 맡는다.

센터에는 기술혁신협회 회원사들 및 아이티센그룹 계열사 등 다수의 기업들이 입주할 예정으로 355명의 고용효과를 기대하고 있다.

이날 3자 협약으로 충북도와 충주시는 데이터센터 건립이 원활하게 추진될 수 있도록 행정적 지원에 나선다.

조득상 파워링크 대표는 "(사)기술혁신협회 회원사 및 메타버스·디지털트윈·AI·빅데이터 등 늘어나는 데이터센터 수요를 자체적으로 해결하기 위해서 이번 충주 데이터센터 사업을 시작했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충북메이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