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경찰청이 옥천 청성(사진)·청산면 파출소 통·폐합 계획을 철회했다.
충북경찰청이 옥천 청성(사진)·청산면 파출소 통·폐합 계획을 철회했다.
박덕흠 국회의원.
박덕흠 국회의원.

[충북메이커스 경철수 기자]충북경찰청이 옥천 청성·청산면 파출소 통·폐합 계획을 철회했다.

박덕흠(국민의힘·보은옥천영동괴산) 국회의원은 9일 충북경찰청으로부터 당초 치안수요가 적은 청성파출소를 청산파출소로 통합하고 주간에 경찰 1인만 청성치안센터에 머무는 통·폐합 계획을 철회하는 변경안을 보고 받았다고 전했다.

다만 경찰의 수사 역량 강화를 위한 인력 재배치는 불가피해 청성파출소는 2~3명의 소규모 인력만 근무하게 될 예정이다.

이와 관련, 청성면 이장단 등 주민 40여명은 지난 5일 오전 청성면사무소에서 긴급 모임을 갖고 청산면 이장협의회와 두 지역 파출소 통합 반대대책위를 꾸려 황규철 옥천군수를 면담한 바 있다.

또 지난 6일 옥천경찰서가 개최한 파출소 통·폐합 설명회에도 참석해 반대의견을 전했다.

이들은 13~14일 충북경찰청 앞에서 청성·청산파출소 통·폐합 집회도 예고했었다.

하지만 충북경찰청이 이날 청성·청산파출소 통·폐합 계획을 철회하면서 열리지 않게 됐다.

박 의원은 "경찰 인력 배치는 단순히 인구와 경제적 논리로만 접근할 것이 아니라 대한민국 국민 누구나 보장받아야 하는 기본권인 안전과 직결되는 사안"이라며 "지금이라도 충북 경찰청이 계획을 변경한 것은 다행"이라고 밝혔다.

이어 그는 "“우리나라는 의료, 교통, 치안까지 모든 필수시설이 도시에만 과도하게 집중돼 있다”며 “그렇지 않아도 급격하게 인구가 줄어드는 농촌 지역이 치안 공백까지 발생하면 점점 더 사람들에게 외면 받는 곳이 될 수밖에 없다”고 지적했다.

박 의원은 “앞으로도 농촌이 ‘인구 감소’를 이유로 정부 정책에서 불이익을 받거나 소외받는 일이 생기지 않도록 어떤 일이든 발 벗고 나서겠다”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충북메이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