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주시가 승강기 부품 제조기업의 잇단 투자를 이끌어내며 중부내륙권 승강기 클러스터 기반 조성 전망을 밝게 하고 있다.
충주시가 승강기 부품 제조기업의 잇단 투자를 이끌어내며 중부내륙권 승강기 클러스터 기반 조성 전망을 밝게 하고 있다.

[충북메이커스 남수미 기자]충주시가 승강기 부품 제조기업의 잇단 투자를 이끌어내며 중부내륙권 승강기 클러스터 기반 조성 전망을 밝게 하고 있다.

충주시와 충북도는 28일 충주시청 중앙탑 회의실에서 우진전장㈜, ㈜이티에스와 투자협약을 체결했다.

조길형 충주시장, 박용덕 우진전장 대표, 박용목 이티에스 대표 등 임직원과 관련공무원이 이날 협약식에 함께 했다.

우진전장은 경기 이천시와 충주 4산단에 위치한 엘리베이터 컨트롤 패널 등 전기장치를 제조하는 우량기업이다.

우진전장은 2026년까지 동충주산단 3135㎡에 55억원을 들여 공장을 신설하고 20여명을 채용할 예정이다.

이티에스는 이천에 위치한 엘리베이터 전기장치, 의장품 제조업체로 주요 납품처 접근성 확보 및 생산량 증대를 위해 총 100억원을 투자해 동충주산단 8378㎡에 8200㎡의 생산시설을 신축 및 이전할 예정으로 70여명의 신규고용 효과를 기대하고 있다.

조길형 충주시장은 "기업들이 안정적으로 정착하고 성장해 나갈 수 있도록 적극적인 지원을 이어가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충북메이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