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은군은 지난 10일 군청 소회의실에서 2023년 청소년참여위원 23명에 대한 위촉식을 가졌다.
보은군은 지난 10일 군청 소회의실에서 2023년 청소년참여위원 23명에 대한 위촉식을 가졌다.

[충북메이커스 남수미 기자]보은군은 지난 10일 군청 소회의실에서 2023년 청소년참여위원 23명에 대한 위촉식을 가졌다.

청소년참여위원회는 청소년기본법에 따라 국가 및 지방자치단체가 청소년 정책을 만들고 추진해 가는 과정에 청소년이 주도적으로 참여할 수 있도록 마련된 청소년 자치 기구이다.

이날 위촉식에선 최재형 보은군수가 청소년 정책의 실효성과 청소년의 권익 증진 도모를 위해 구성된 청소년참여위원회 위원 23명에게 직접 위촉장을 전달하고 간담회를 가졌다.

군은 청소년참여위원 공개모집을 통해 군내 9세부터 24세까지 지역 청소년 중 모두 23명을 청소년참여위원으로 선발했다.

위원들은 앞으로 1년간 △청소년 관련 정책 및 사업에 대한 의견 제안 △청소년의 권리와 인권에 대한 모니터링 △청소년 관련 다양한 캠페인 등 청소년 권익 증진을 위한 활동에 참여한다.

최재형 보은군수는 “청소년참여위원회에서 제안한 의견들을 시책에 적극 반영하고 청소년들과 소통하는 보은을 만들기 위해 노력 하겠다”며 “앞으로 청소년참여위원회가 보은군 청소년을 대표해 청소년 정책 실효성을 높이는데 적극 활동해 달라”고 당부했다.

저작권자 © 충북메이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