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4일 오전 김영환 충북지사는 충주시청에 설치된 수안보면 버스 전도사고 통합지원본부를 방문해 피해상황을 보고 받고, ‘환자들의 회복에 최선을 다해 달라’고 당부했다.또 김 지사는  사망자가 있는 괴산 성모병원과 중상자 다수가 이송된 충주의료원을 잇달아 방문했다.
13일 오후 사고소식을 들은 김영환 충북지사는 충주시청에 설치된 수안보면 버스 전도사고 통합지원본부를 방문해 피해상황을 보고 받고, ‘환자들의 회복에 최선을 다해 달라’고 당부했다.또 김 지사는 사망자가 있는 괴산 성모병원과 중상자 다수가 이송된 충주의료원을 잇달아 방문했다.

[충북메이커스 경철수 기자]충주시는 지난 13일 오후 6시 5분께 이스라엘 관광객을 태운 버스가 전도해 1명이 사망하고 34명이 중경상을 입은 사고와 관련해 통합지원본부를 설치하고 사고수습에 총력을 다 하고 있다고 14일 밝혔다.

시는 사고발생 당일인 13일 오후 9시 조길형 충주시장의 지시에 따라 신형근 충주시 부시장을 주재로 수안보면 버스 전도사고 통합지원본부를 설치하고, 인명피해 상황에 대한 사고수습 및 행정지원방안을 논의했다.

인명피해를 입은 피해자 다수가 외국인인 점을 고려해 이송된 의료기관에 공무원과 통역관을 신속히 배치해 피해자 지원 및 의료기관 상황관리 조치에 나섰다.

버스 전도사고 소식을 들은 김영환 충북지사는 충주시청에 설치된 수안보면 버스 전도사고 통합지원본부를 이날 방문해 피해상황을 보고 받고 ‘환자들의 회복에 최선을 다해 달라’고 당부했다.

또 김 지사는 사망자가 있는 괴산 성모병원과 중상자 다수가 이송된 충주의료원을 잇달아 방문했다.

한편 충주시는 외교부, 주한 이스라엘 대사관과 적극적인 공조를 통해 피해자들의 행정지원을 한다는 방침이다.

저작권자 © 충북메이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