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도와 한국보건산업진흥원이 공동주최하는 '바이오 코리아(BIO KOREA) 2023'이 10일 사흘간의 일정으로 서울 코엑스에서 개막했다.
충북도와 한국보건산업진흥원이 공동주최하는 '바이오 코리아(BIO KOREA) 2023'이 10일 사흘간의 일정으로 서울 코엑스에서 개막했다.

[충북메이커스 경철수 기자]충북도와 한국보건산업진흥원이 공동주최하는 '바이오 코리아(BIO KOREA) 2023'이 10일 사흘간의 일정으로 서울 코엑스에서 개막했다.

2006년부터 매년 개최해 오고 있는 바이오코리아는 이번에 '초연결 시대, 신성장 혁신기술로의 도약'을 주제로 18회째 열리게 됐다.

오프라인 중심으로 컨퍼런스, 전시, 비즈니스 포럼, 인베스트페어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준비됐다.

컨퍼런스에는 재생의료, 백신, 유전자 치료제 등 11개 주제 21개 세션을 통해 13개국 120여 명의 바이오헬스분야 전문가가 참여, 산업 전반을 아우르는 최신 기술의 공유를 위한 발표와 토론이 진행된다.

전시에선 위탁생산(CMO)과 위탁개발생산(CDMO)존, 임상시험기관(CRO)존, 첨단재생의료관, 국가관 등 주제별 전시관을 운영하고, 후지필름(Fuji Film), 우시앱택(Wuxi APP Tec), 랩코프(Lap Corp), 아이큐비아(IQVIA) 등 글로벌 기업과 한미약품, 대웅제약, 유한양행, 에이비앨바이오 등 국내기업의 첨단 바이오서비스를 만나볼 수 있다.

김영환 충북지사는 개막식에서 “바이오의 디지털 전환을 통해 데이터가 연구개발(R&D)의 소재가 되고, 보유한 바이오 데이터의 양과 질이 신약과 의료기기 개발의 시기를 단축하는 대전환의 시대를 맞길 기대 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충북메이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