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재고 정상개교를 위한 도민행동은 14일 오후 충북도교육청에서 '단재고 정상개교를 위한 6.14도민행동 항의집회'를 개최했다.
단재고 정상개교를 위한 도민행동은 14일 오후 충북도교육청에서 '단재고 정상개교를 위한 6.14도민행동 항의집회'를 개최했다.
단재고 정상개교를 위한 도민행동은 14일 오후 충북도교육청에서 '단재고 정상개교를 위한 6.14도민행동 항의집회'를  가진 뒤 인근 청주 분평사거리로 이동해 단재고 정상개교를 촉구하는 거리 선전전을 펼쳤다.
단재고 정상개교를 위한 도민행동은 14일 오후 충북도교육청에서 '단재고 정상개교를 위한 6.14도민행동 항의집회'를 가진 뒤 인근 청주 분평사거리로 이동해 단재고 정상개교를 촉구하는 거리 선전전을 펼쳤다.

[충북메이커스 남수미 기자]단재고 정상개교를 위한 도민행동은 14일 오후 충북도교육청에서 '단재고 정상개교를 위한 6.14도민행동 항의집회'를 개최했다.

이날 집회에는 도민행동 회원 및 가덕면, 문의면 주민, 단재고 진학 희망 예비 학부모 등 100여명이 참가했다.

집회 후에는 청주 분평사거리로 이동해 1시간 동안 퇴근길 시민들을 대상으로 거리 선전전을 진행했다.

단재고 취지와 과정을 무시하고 일방적인 개교 연기, 불통 교육감 규탄, 단재고의 품안에서 한 명 한 명 빛나는 아이들 등이라고 적힌 50여개의 플래카드를 활용한 거리선전전도 펼쳐졌다.

저작권자 © 충북메이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