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시는 교통 불편이 상시 발생하고 있는 사직대로 내 주요 교차로 좌회전 차로를 정비한다고 15일 밝혔다.
청주시는 교통 불편이 상시 발생하고 있는 사직대로 내 주요 교차로 좌회전 차로를 정비한다고 15일 밝혔다.

[충북메이커스 경철수 기자]청주시는 교통 불편이 상시 발생하고 있는 사직대로 내 주요 교차로 좌회전 차로를 정비한다고 15일 밝혔다.

시는 사직대로 내 주요 교차로인 충대사거리와 사창사거리 좌회전 대기차로를 50m 연장해 직진차로를 간섭하면서 상시 발생하는 교통 불편을 해소할 방침이다.

시는 해당 지점에 대한 개선책을 마련하고자 청주흥덕경찰서, 한국도로교통공단 충북지부와 함께 현장 점검 및 회의를 진행해 좌회전 차로를 연장하는 방안을 도출했다.

지난 10월 실시설계용역을 완료하고 충대사거리에서 충북대 방향 좌회전 차로 및 사창사거리에서 봉명사거리 방향 좌회전 차로를 각각 50m씩 연장토록 계획했다.

이에 따라 충대사거리 좌회전 차로는 기존 95m에서 145m로 연장, 사창사거리 좌회전 차로는 기존 137m에서 187m로 연장된다.

시는 5400만원을 들여 11월 중 공사에 들어가 오는 12월 안으로 완료할 예정이다.

청주시 관계자는 “관할 경찰서와 공사 중 교통처리대책에 대해 긴밀히 협의해 교통 불편을 최소화할 수 있도록 사업을 추진하겠다”며 “빠른 시일에 공사를 완료해 안전한 교통 환경이 조기에 조성될 수 있도록 노력 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충북메이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