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기형(사진) 충북대 의학과 교수가 2023년 11월 이달의 연구자로 선정됐다.
이기형(사진) 충북대 의학과 교수가 2023년 11월 이달의 연구자로 선정됐다.

[충북메이커스 경철수 기자]이기형(사진) 충북대 의학과 교수가 2023년 11월 이달의 연구자로 선정됐다.

이기형 교수는 글로벌 학술정보 분석기업 클래리베이트(Clarivate)가 주관하는 ‘2023년 세계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연구자(HCR-Highly Cited Researchers)’ 임상 의학(Clinical Medicine) 분야로 2022년에 이어 2년 연속 선정됐다.

이 교수는 “최근 의과학 분야에서 폐암에 대한 면역치료나 표적치료와 같은 혁신치료법 개발이 주 연구테마를 이루고 있어 충북대학교병원이 주요 신약개발 임상연구에 많이 참여한 결과로 본다”며 “우리나라의 임상연구가 주로 수도권의 대형병원 중심으로 이뤄지고 있지만 지역 국립대학들도 의지만 있다면 얼마든지 좋은 성과를 낼 수 있다는 자신감을 가졌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이어 그는 “제 개인적인 성과라기보다는 임상연구에 지원을 아끼지 않은 충북대학교병원과 혈액종양학 교수들, 의료진, 그리고 연구간호팀의 헌신적인 노력의 결과라고 생각한다”며 “무엇보다도 연구에 참여한 환자와 가족들에게 감사하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충북메이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