괴산군은 임대농기계 운반서비스를 기존 1개소에서 3개소로 확대 운영한다고 13일 밝혔다.
괴산군은 임대농기계 운반서비스를 기존 1개소에서 3개소로 확대 운영한다고 13일 밝혔다.

[충북메이커스 경철수 기자]괴산군은 임대농기계 운반서비스를 기존 1개소에서 3개소로 확대 운영한다고 13일 밝혔다.

임대농기계 운반서비스는 2023년 2월부터 관내 6개 임대사업소 중 괴산읍농기계임대사업소(본소) 1개소에서 시범 운영했다.

올해부터는 괴산 감물, 덕평농기계임대사업소(준공예정) 까지 3개소로 확대, 운영한다.

괴산군에 주소가 있거나 농지가 있는 농업인 중 농업기계 운반 차량이 없고, 운반을 희망하는 괴산군 농업인이 수혜 대상이다.

운반서비스가 가능한 기종은 대형농기계 2종(콤바인, 트랙터), 소형농기계 4종(굴착기, 보행관리기, 자주식콩탈곡기, 콩예취기)이다.

농기계 운반료는 신청 농기계임대사업소에서 운반장소 25㎞ 이내까지는 정액제로 소형(1t)은 왕복 2만원, 대형(5t)은 왕복 4만원의 자부담 운반료가 부과되고, 나머지 추가 요금은 군에서 부담한다.

농기계 운반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농업인은 괴산군 농업기술센터 농기계지원팀(☏043-830-2715)으로 연락하면 자세한 안내를 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 충북메이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