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평군이 진천군·괴산군·음성군 등 중부4군이 공동으로 추진하는 공동장사시설 조성사업에 참여한다고 19일 밝혔다.
증평군이 진천군·괴산군·음성군 등 중부4군이 공동으로 추진하는 공동장사시설 조성사업에 참여한다고 19일 밝혔다.

[충북메이커스 경철수 기자]증평군이 진천군·괴산군·음성군 등 중부4군이 공동으로 추진하는 공동장사시설 조성사업에 참여한다고 19일 밝혔다.

앞서 군은 시급성과 예산 그리고 이용에 대한 편의성 등을 종합적으로 검토해 공동장사시설보다는 기존 장사시설을 이용하는 것이 효율적이란 판단아래 장사시설 이용료 지원으로 방침을 정한 바 있다.

최근 중부권의 상생과 협력을 위해 사업 규모와 사업비 등에 대한 협의가 추진됐고, 재정 규모와 인구, 화장수요 등을 감안한 협력 분위기가 조성됐다.

이에 군은 주민들의 장례 편의 증진을 위해 공동장사시설 조성사업에 참여하기로 최종 결정했다.

증평군은 증평군의회와 협의를 통해 ‘공동장사시설 설치를 위한 조례 제정’과 추진위원회 구성 후 중부 3개 군 추진위원회와 함께 공동장사시설 건립 규모, 부지 공모, 예산 분담 비율 등에 대한 세부 기준을 마련할 예정이다.

증평군 관계자는 “중부 4군 공동장사시설 조성사업에 참여해 지역상생과 균형발전을 도모하고 군민에게 최대한 혜택을 제공할 수 있도록 적극 노력 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충북메이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