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길형(왼쪽) 충주시장은 지난 20일 김영환(오른쪽) 충북지사를 찾아 주요현안사업에 대한 지원과 협조를 요청했다.
조길형(왼쪽) 충주시장은 지난 20일 김영환(오른쪽) 충북지사를 찾아 주요현안사업에 대한 지원과 협조를 요청했다.

[충북메이커스 경철수 기자]조길형(사진) 충주시장은 지난 20일 김영환 충북지사를 찾아 주요현안사업에 대한 지원과 협조를 요청했다.

이날 조 시장은 오랜 숙원이자 역점 사업인 충주호 일원 ‘중원종합휴양레저타운’과 ‘계명산 전망대 조성 사업’이 각종 인허가 규제 등으로 사업에 제약을 받고 있어 정상적인 사업 추진을 위해선 충북도와 중앙정부의 지원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또 김 지사의 공약인 충북소방학교 건립의 충주 유치 당위성과 필요성을 적극적으로 설명하고, 지식산업센터, 제1산단 복합문화센터 건립, 민물생태체험관 건립 등 인프라 구축에 필요한 예산 지원을 요청 등 충북도 차원의 적극적인 협조를 건의했다.

이와 함께 조 시장은 △산척면 급경사지 붕괴 △충주-원주 간 광역상수도 공급 △드림파크 산업단지 등 시정 주요 현안도 공유하며 도와의 공감과 협력을 강화하는 계기도 마련했다.

조길형 충주시장은 “충주시 현안 사업들의 추진을 위해선 충북도와의 협업이 굉장히 중요하다”며 “충북도와의 긴밀한 공조와 협력으로 시민 삶의 질 향상과 도시의 품격을 높이기 위한 역점 사업들을 착실히 완성해 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충북메이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