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중소벤처기업청(청장 유동준)은 올해 3차 해외규격인증획득지원 대상 기업으로 ㈜그라운드 등 16개사를 선정, 지원한다고 13일 밝혔다.
충북중소벤처기업청이 오는 22일 오후 2시 옥천군청 대회의실에서 '2019년도 중소기업 지원 사업 종합설명회'를 개최한다.

[충북메이커스 경철수 기자]충북중소벤처기업청이 오는 22일 오후 2시 옥천군청 대회의실에서 '2019년도 중소기업 지원 사업 종합설명회'를 개최한다.

충북중기청은 지난 15일 충주에서 북부지역 설명회에 이어 이날 남부지역 기업인 편의를 높이기 위한 설명회를 이어간다.

올해 달라지는 중소기업 지원 사업, 중소기업인들이 알고 싶어 하는 금융, 연구개발(R&D), 인력, 창업·벤처, 판로 등 다양한 지원 사업을 알기 쉽게 설명한다.

또 유관기관별 상담코너를 별도로 운영, 사업신청이나 기업애로사항에 대해 전문가와 맞춤형 상담도 이뤄진다.

유동준 충북중기청장은 "이번 설명회는 2019년도 중소기업 육성정책에 대해 안내하는 것으로 한 장소에서 여러 기관의 지원 사업에 대한 정보를 모두 알 수 있어 도내 중소기업들에게 도움이 될 것"이라며 "많은 중소기업들이 설명회에 참여해 중소기업정책에 대한 정보들을 안내받아 적극 활용했으면 한다"고 말했다.

이번 설명회의 참가 신청접수는 21일까지 충북중기청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확인, 신청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충북메이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