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회 괴산감물감자축제가 오는 22일 감물면사무소 일원에서 개최된다. 지난해 감물감자축제 감자캐기 행사에 참여한 이차영 괴산군수가 학생들과 함께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9회 괴산감물감자축제가 오는 22일 감물면사무소 일원에서 개최된다. 지난해 감물감자축제 감자캐기 행사에 참여한 이차영(가운데) 괴산군수가 학생들과 함께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충북메이커스 경철수 기자]9회 괴산감물감자축제가 오는 22일 감물면사무소 일원에서 개최된다.

괴산오성중학교 농악대의 식전공연으로 시작되는 감물감자축제는 찐 감자 빨리 먹기, 감자 길게 깎기, 감자탑 쌓기, 농·특산물 경매 등이 진행된다.

또 5000원만 내면 5㎏들이 상자에 감자를 가득 담아갈 수 있는 감자 캐기와 짚풀공예 체험, 감자전·감자떡·통감자구이·감자칩 등의 풍성한 먹거리 코너도 준비돼 있다.

감물감자축제추진위원회는 행사기간 중 감물면 소재 학교 학생들을 대상으로 시·그림 경연대회를 개최하고 수상작을 행사장에 전시, 학생과 학부모 등의 참여를 이끌어 낼 계획이다.

이형재 위원장은 "감물감자축제는 괴산의 대표 농산물인 감자를 주제로 한 축제"라며 "대도시 소비자는 물론 지역주민들에게 볼거리, 먹거리, 체험거리 등 다채로운 오감만족형 축제를 선보일 수 있도록 준비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충북메이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