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어테라피 멀티액션 공기청정기.
에어테라피 멀티액션 공기청정기.

[충북메이커스 경철수 기자]㈜불스원이 차량용 공기청정기 무상교환 서비스에 들어간다고 30일 밝혔다.

불스원은 2017년 3월부터 2018년 10월까지 생산된 '에어테라피 멀티액션(사진)' 공기청정기를 개선된 품질의 제품으로 무상 교환 조치한다.

한국소비자원은 불스원의 차량용 공기청정기가 사용중 '퍽'하는 소리와 함께 전원이 꺼진 후 작동되지 않는 사례가 소비자위해감시시스템(CISS)에 접수돼 조사를 실시한 결과 제품 내 과전압 차단장치가 없어 정격전압(5V)을 초과하는 전압이 입력될 경우 고장 가능성이 있다.

이 제품은 본체와 시거잭 소켓, 마이크로 5핀 USB케이블로 구성돼 차량 뿐 아니라 다른 장소에서도 PC, 휴대전화 충전기 등에 연결해 사용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그러나 차량 내가 아닌 일반 실내에서 출력전압이 높은 고속충전기 등을 전원으로 사용하는 경우 과부하 발생 및 이로 인한 부품 손상의 우려가 있은 것으로 확인됐다.

불스원은 한국소지바원의 시정권고를 받아들여 시중에 판매된 에어테라피 멀티액션 전 제품을 과전압 차단장치가 추가된 후속모델 제품(에어테라피 멀니액션 플러스)으로 교환해 주기로 결정했다.

교환을 원하는 소비자들은 불스원 고객만족센터(☏080-500-1479)에서 교환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 충북메이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