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소비자원이 코로나19로 경영난에 빠진 화훼농가 돕기에 나섰다.
한국소비자원이 코로나19로 경영난에 빠진 화훼농가 돕기에 나섰다.

[충북메이커스 경철수 기자]한국소비자원이 코로나19로 경영난에 빠진 화훼농가 돕기에 나섰다.

소비자원은 충북지역 화훼농가에서 지난 2월 24일부터 1주일 간격으로 튤립과 프리지어 절화를 구입해 본원, 서울·경기지원의 복도, 소비자상담실 등 공용공간에 비치하고 있다.

이는 코로나19 감염 예방을 위해 전국적으로 '사회적 거리두기'를 권장하면서 졸업식, 입학식 등 각종 행사가 취소돼 꽃 소비가 급감해 지역 화훼농가들이 어려움을 겪는다는 소식을 전해듣고 시행에 들어갔다.

소비자원은 '소비자원에 꽃이 피다' 행사를 시작한 뒤 딱딱했던 사무공간에 형형색색의 꽃이 피어 활기를 불어넣고 방문객들도 좋은 반응을 보이고 있다고 전했다.

입사 2년차 한 직원은 "우울한 뉴스뿐인 요즈음에 사무실에서나마 예쁜 꽃들 덕분에 위안을 받는다"며 "업무능률도 오른다"고 밝혔다.

소비자원은 앞으로 이 같은 행사를 정례화하고 분기별로 지역농가로부터 꽃을 정기적으로 구매해 사무실에 비치할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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