옛 자유선진당 청주상당당협위원장을 지낸 김홍배(사진) ㈜보건에너지 대표가 19일 오후 도청 기자회견장에서 민생당 예비후보로 4.15총선 청주상당선거구 출마를 선언했다.
옛 자유선진당 청주상당당협위원장을 지낸 김홍배(사진) ㈜보건에너지 대표가 19일 오후 도청 기자회견장에서 민생당 예비후보로 4.15총선 청주상당선거구 출마를 선언했다.

[충북메이커스TV 경철수 기자]옛 자유선진당 청주상당당협위원장을 지낸 김홍배(사진·영상) ㈜보건에너지 대표가 19일 오후 도청 기자회견장에서 민생당 예비후보로 4.15총선 청주상당선거구 출마를 선언했다.

김 예비후보는 “바른미래당과의 인연으로 민생당을 선택했다”며 “미원면 출신으로 상당구에서 30여년 사업체를 운영해 온 지역 토박이 일꾼으로서 더 이상 집값 하락과 인구감소, 상권몰락의 길을 걷는 '충북의 정치1번지' 상당구를 지켜만 볼 수 없어 서민경제를 살리기 위해 과감히 출사표를 던졌다”고 밝혔다.

그는 “출발이 많이 늦었지만 서민경제의 고통을 잘 아는 제가 4.15총선에서 꼭 당선이 돼 코로나19로 고통을 받고 있는 청주상당구민은 물론 청주시, 충북발전을 위해 열심히 뛰겠다”고 밝혔다.

김 예비후보는 국회의원이 되면 △직위를 남용해 재산상의 권리와 이익을 추구하지 않는 정치인 △국회의원 특권을 내려놓고 국민소환제 입법화 △친환경 도농복합도시 청주 상당구 △충북 대표 관광특구 청주 상당구 △민·관·정 상생발전기구 구성과 구도심 상권 활성화 △농촌의 고부가 가치의 소득증대를 위한 마을기업 확대와 일자리 창출 △삶이 풍요로운 문화예술도시 청주 상당 △모두가 행복한 청주 상당구를 조성하겠다고 공약했다.

그는 5남매 다둥이 아빠로 기자회견 중 “가족에게 부끄럽지 않은 아빠가 되겠다”는 말을 하면서 감정이 격양돼 눈물을 흘리기도 했다.

이로써 청주상당선거구는 정정순 더불어민주당 후보, 윤갑근 미래통합당 후보, 김종대 정의당 후보, 김홍배 민생당 예비후보의 4파전으로 치러지는 격전지가 됐다.

저작권자 © 충북메이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