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불어민주당이 3일 6.13충북지사선거에서 충북지역을 경선지역으로 분류해 발표하자 이시종(왼쪽) 충북지사와 오제세 국회의원이 잇따라 충북도청 기자실을 찾아 출입기자간담회를 갖고 열띤 공방을 이어갔다.
더불어민주당이 3일 6.13충북지사선거에서 충북지역을 경선지역으로 분류해 발표하자 이시종(왼쪽) 충북지사와 오제세 국회의원이 잇따라 충북도청 기자실을 찾아 출입기자간담회를 갖고 열띤 공방을 이어갔다.

 

[충북메이커스 경철수 기자]더불어민주당 6.13충북지사선거 후보는 경선으로 결정짓게 됐다. 민주당 공천관리위원회는 3일 광역단체장 후보 심사에서 충북을 경선지역으로 분류, 통보했다.

이날 경선지역 발표 후 이시종 충북지사와 오제세 국회의원은 잇따라 충북도청 기자실을 찾아 간담회를 갖고 열띤 공방을 이어갔다.

이 지사는 “경선을 마다할 이유가 없다”며 “입장을 여러 번 밝혔듯이 당의 결정을 따르겠다”고 말했다.

이 지사는 “언론보도를 보면 영남 등 열세지역이 아닌 곳은 일반적으로 경선지역으로 결정한 것으로 판단된다”며 “지지율 격차와 무관하게 당이 단수추천(전략공천)지역을 최소화 한 것 같다”고 큰 의미를 두지 않으려는 모습이었다.

민주당은 당초 후보 적합도 여론조사에서 후보 간의 지지율 격차가 20% 이상 나면 단수 추천하는 원칙을 세운바 있다.

당의 결정대로라면 오 의원이 이 지사와의 지지율 격차를 오차범위 내로 좁혔다는 의미로 해석된다.

이 지사는 “경선에 임하게 된 만큼 정당한 범위에서 오 의원의 도정 비판에 대해 적극 대응할 것”임을 밝혔다.

오 의원은 “공천 심사 1주일 전부터 이 지사와의 지지율 격차가 좁혀져 박빙을 이룬 만큼 당연한 결과였다”고 큰 의미를 부여했다.

오 의원은 “지지율이 상승세인 만큼 당초 약속한 대로 4월중 ‘골든 크로스’가 나올 것”이라며 “경선에서 이 지사와의 격차를 20% 이상으로 벌릴 것”이라고 자신감을 나타냈다.

이어 오 의원은 작심한 듯 “흥행에 실패한 세계무예마스터십 대회를 80억도 부족해 150억원을 들여 2회 대회를 개최하려 한다”며 “폐지여부에 대한 도민의견을 묻는 공개토론회를 하자”고 제안했다.

오 의원은 강호축에 필요한 철도나, 도로 등 SOC(사회간접자본)시설을 위한 예산과 시간 등 사전 타당성조사가 있었는지 의문을 제기하며 구체적인 방안과 로드맵을 제시하라고 요구했다.

민주당 충북지사 경선은 권리당원 투표(50%)와 여론조사(50%) 방식으로 오는 20일을 전·후해 이뤄질 전망이다.

저작권자 © 충북메이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