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상천(사진) 제천시장이 18일 동서고속도로 조기개통을 염원하는 챌린지에 참여했다.
이상천(사진) 제천시장이 18일 동서고속도로 조기개통을 염원하는 챌린지에 참여했다.

[충북메이커스 경철수 기자]이상천(사진) 제천시장이 18일 동서고속도로 조기개통을 염원하는 챌린지에 참여했다.

이번 캠페인은 동서고속도로 개통에 대한 국민적 관심을 모으기 위해 최근 제천시·단양군·영월군·정선군·태백시·삼척시·동해시 등 7개 시·군 동서고속도로 추진협의회의 시장·군수가 메시지 전달과 함께 다음 참여자를 지목하는 방식으로 진행되고 있다.

총 연장 250.4㎞에 달하는 평택~삼척 동서고속도로는 2015년까지 충주~제천 구간이 개통된 이후 현재까지 제천~삼척 간 123.2㎞가 착공되지 않고 있다.

이 시장은 "동서고속도로 개통은 영동고속도로의 정체 해소와 더불어 철도, 도로 등 육상교통, 동서해안 해상교통 융·복합을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 및 국가균형발전에 필요한 도로"라며 "조속한 개통을 통해 한반도의 끊어진 허리를 이을 수 있도록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이 시장은 다음 주자로 배동만 제천시의회 의장, 나동희 충북도 북부출장소장, 지형일 제천시 주민자치협의회장, 권병기 이통장협의회장을 지목했다.

저작권자 © 충북메이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