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벤처기업부는 10일 올해의 명문장수기업으로 선정된 (왼쪽부터)김태호 삼화제지 대표, 임재황 보성파워텍 대표, 이종욱 백조씽크 대표에게 확인서를 수여했다.
중소벤처기업부는 10일 올해의 명문장수기업으로 선정된 (왼쪽부터)김태호 삼화제지 대표, 임재황 보성파워텍 대표, 이종욱 백조씽크 대표에게 확인서를 수여했다.

[충북메이커스 경철수 기자]중소벤처기업부가 선정한 올해의 명문장수기업 7곳 중 3개사가 충북에서 나왔다.

충북중소벤처기업청은 도내 소재 삼화제지㈜, 보성파워텍㈜(송전선로용 철탑 등 전력기자재 생산), ㈜백조씽크(스테인리스강 씽크볼 등 주방기기 생산) 등 7개사가 올해의 명문장수기업으로 선정됐다고 10일 밝혔다.

이들은 이날 서울 중구 한국의집에서 열린 '7회 명문장수기업 확인서 수여식'에서 확인서를 받았다.

이들 기업과 함께 대가파우더시스템, 금전기업, 동남사, DSR제강㈜ 등 전국 7개 중소·중견기업이 올해의 명문장수기업 확인서를 받았다.

명문장수기업은 해당 업종에서 45년 이상 건실하게 운영한 기업을 대상으로 △안정적인 일자리 창출과 성실한 납세 등 경제적 기여 △법규준수 및 안전·사회공헌 등 사회적 기여를 평가해 선정한다.

올해의 명문장수기업 심사에는 총 90개사가 신청, 서면 및 현장평가, 언론 평판 검증, 전문가위원회 심의를 거쳐 결정됐다.

2017년부터 선정한 명문 장수기업은 이번에 선정된 7개를 더해 총 37개사가 돼 국내 업력 45년 이상인 기업 중 약 1%를 차지한다.

명문장수기업에는 회사 및 제품 홍보 시 ‘명문장수기업’ 마크를 사용할 수 있으며, 정책자금 한도 확대, 산업기능요원 선발 및 기술개발, 수출 등 사업에서 우대를 받을 수 있다.

조주현 중소벤처기업부 차관은 “그동안 숱한 어려움과 난관을 극복하고 성장한 명문장수기업은 최근 고환율, 고금리 등 경제 복합위기 속에서 많은 기업들에게 본보기가 될 것”이라며 “내년에 명문장수기업 신청요건 및 선정기준 등을 보다 합리적으로 개편하고 모범이 되는 명문장수기업들이 지속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을 강화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충북메이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