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도의회 산업경제위원회가 20일 예정됐던 오원근 충북테크노파트 원장 인상청문회를 절차상의 하자를 이유로 취소했다.
충북도의회 산업경제위원회가 20일 예정됐던 오원근 충북테크노파트 원장 인상청문회를 절차상의 하자를 이유로 취소했다.

[충북메이커스 남수미 기자]충북도의회 산업경제위원회가 20일 예정됐던 오원근 충북테크노파트 원장 인사청문회를 취소하자 충북참여자치시민연대가 '노룩 승인 무효'를 주장하고 나섰다.

충북도의회 산경위는 오 원장 임용후보자의 충북도의회 인사청문회 전에 이미 중소벤처기업부 장관의 승인 났다는 것을 확인하고 이날 예정됐던 인사청문회를 취소했다.

이와 관련, 충북참여연대는 충북도의 의회경시 풍조를 지켜보는 도민의 입장에서도 유감이라고 표명했다.

충북도의회는 2019년 충북지사의 인사권 견제는 물론 출자출연기관장의 직무 수행능력과 도덕성 검증을 목적으로 인사청문회 제도를 도입했다.

하지만 이번에 도의회 인사청문회 절차가 패싱 된 것이다.

오 임용후보자는 지난해 6.1지방선거에서 김영환 충북지사의 캠프에 합류했던 인물이다.

박경숙 충북도의회 산업경제위원장은 “충북테크노파크원장 임용후보자 청문회를 앞두고 지난 15일자 임용후보자에 대한 중소벤처기업부장관의 승인이 난 것과 관련해 유감”이라며“중대한 절차상 하자가 있고 승인이 되었음에도 우리 의회에 동 사실을 보고하지 않는 등 의회를 경시한 행위에 대해 위원님들과 심도 있는 논의를 거쳐 청문회를 취소하기로 결정했다”고 밝혔다.

이어 박 위원장은 “충북지사는 충북테크노파크 원장 임용을 철회하고, 재공모를 통해 임용할 것과 재발 방지와 함께 정중히 사과하라”고 촉구했다.

충북참여연대는 충북TP 원장의 노룩 승인과 관련해 절차를 무시하고 후퇴하는 충북도의 인사 시스템을 강력히 규탄한다며 신뢰받는 도정을 원한다면 사죄하고 제대로 된 절차를 밟으라고 요구했다.

저작권자 © 충북메이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