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고인쇄박물관(사진)이 오는 16일 가족과 함께하는 한가위 맞이 행사를 개최한다.
청주고인쇄박물관(사진)이 오는 16일 가족과 함께하는 한가위 맞이 행사를 개최한다.

[충북메이커스 남수미 기자]청주고인쇄박물관이 오는 16일 가족과 함께하는 한가위 맞이 행사를 개최한다.

한가위 맞이 행사는 전통문화교실, 체험존, 플레이존 3가지 주제로 운영된다.

박물관은 어린이들이 부모와 함께 다양한 놀거리, 체험거리를 경험할 수 있도록 풍성하게 준비했다.

전통문화교실은 △궁시장으로부터 활·화살 제작 시연을 관람하고 직접 활쏘기 체험을 할 수 있고 △신선주에서 성인을 대상으로 한가위 차례주 빚기와 함께하는 강정 만들기 체험을 운영한다.

체험존에선 △연 만들기 △청사초롱 만들기 △한복 키링 만들기 △제기 및 딱지만들기 △부채 만들기 △자개 그립톡 만들기 등 체험프로그램 5종을 운영한다.

플레이존에선 △국가무형문화재 임인호 활자장의 금속활자 주조 시연 △풍선아트 △페이스페인팅 △버스킹 코너를 마련해 가족과 함께 다양한 프로그램을 즐길 수 있도록 풍성하게 준비했다.

모든 행사는 전액 무료로 참여할 수 있고 △한가위 차례주 빚기·강정 만들기 체험 △자개 그립톡 만들기는 사전예약제로만 운영한다.

참여를 희망하는 분들은 5~8일 나흘간 청주시통합예약시스템을 통해 예약하면 된다.

나머지 프로그램은 사전 예약 없이 당일 현장접수로 참여할 수 있다.

운영 시간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이고, 주차는 직지문화특구내 청주고인쇄박물관 주차장 인근 흥덕초등학교 운동장을 이용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청주고인쇄박물관 홈페이지에서 확인하거나 전화(☏043-201-4266)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충북메이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