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충북직업교육종합축제&취업박람회가 25~27일 사흘간 청주시 도시재생허브센터 일원에서 열린다.
2023년 충북직업교육종합축제&취업박람회가 25~27일 사흘간 청주시 도시재생허브센터 일원에서 열린다.

[충북메이커스 남수미 기자]2023년 충북직업교육종합축제&취업박람회가 25~27일 사흘간 청주시 도시재생허브센터 일원에서 열린다.

25~26일 이틀간 '빛나는 미래를 위한 맞춤형 직업교육 실현'이란 주제로 충북직업교육종합축제가 시민과 함께 하는 열린 공간에서 막이 올랐다.

주요 프로그램으로 △나눔마당 △체험마당 △학술마당으로 구성됐다.

나눔마당은 △AI 취업면접 △이미지 메이킹 △취업타로 등의 메이크 잡(Job) 코너와 밴드, 댄스, 사물놀이 등의 동아리한마당 등이 운영된다.

체험마당은 △창업동아리 체험코너(학과 홍보 부스 포함) △직업계고 입학상담 코너 △나만의 퍼스널컬러를 찾아서 등이 운영된다.

학술마당은 △중학교 학생·학부모·교사가 참여하는 중학교 대상 직업계고 이해 연수 △직업계 고교생 창업아이템 발표대회 △프로젝트 수업 발표대회 등이 운영된다.

이어 오는 27일에는 충북 직업계고 취업박람회가 열린다.

이번 박람회는 도내 직업계고 졸업(예정)자들과 우수기업 간 만남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개최된다.

도교육청은 지난 5월부터 안전한 현장실습과 취업을 위해 유관기관과 협력 체제를 구축, 농·공·상·가사 계열에 맞는 각 분야의 우수기업들이 박람회에 참여할 수 있도록 홍보해 왔다.

이에 따라 이번 박람회에는 GC녹십자, 솔라엣지테크놀리지스코리아, 블랙스톤 에듀팜리조트 등 바이오, 농식품, 반도체, 에너지, 관광 서비스 분야의 우수기업들이 참여할 예정으로 직업계고 졸업(예정)자 230여명을 채용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이 밖에도 일자리 유관기관 홍보, 졸업생멘토링, 캐리커처, 창업 등 다양한 부스가 운영된다.

장원숙 충북도교육청 중등교육과장은 “본 행사를 통해 직업교육에 대한 학생, 학부모 및 지역주민의 관심과 이해를 증진시키고, 직업계고의 경쟁력을 높이는 동시에 도내의 우수 기업에 취업해 지역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충북메이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