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회 국토교통위원회 정정순(사진·더불어민주당·청주 상당) 의원은 지난 29일 열린 21대 국회 첫 번째 상임위 전체회의에서 김현미 국토부 장관에게 청주 부동산 조정지역 지정 재검토를 촉구했다.
국회 국토교통위원회 정정순(사진·더불어민주당·청주 상당) 의원이 6일 오후 도청 대회의실에서 예정된 '민주당-충북도 예산정책협의회'를 앞두고 청주시 원도심 지역부터 부동산 조정지역에서 해제하는 투트랙 전략을 제시했다.

[충북메이커스 경철수 기자]국회 국토교통위원회 정정순(사진·더불어민주당·청주 상당) 의원이 6일 오후 도청 대회의실에서 열릴 예정인 '민주당-충북도 예산정책협의회'를 히루 앞두고 청주시 원도심 지역부터 부동산 조정지역에서 해제하는 투트랙 전략을 제시했다.

정 의원은 지난 1월 개정돼 이달부터 본격 시행에 들어가는 주택법 개정안이 기존 시·군·구 단위로 지정되던 부동사 조정지역을 읍·면·동 단위로 세밀화 해 지정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에 정 의원은 청주시 전체에 대한 조정지역 해제가 어렵다면 적어도 공동화가 진행 중인 원도심 지역만이라도 우선 해제가 필요하다고 촉구했다.

그는 "주택가격 상승은 원도심이 아닌 청주시내 다른 지역의 가격상승으로 인해 발생한 것"이라며 "원도심 주민들께서는 같은 시에 속해 있다는 이유만으로 조정대상지역으로 지정돼 큰 피해를 보고 있다"고 지적했다.

정 의원은 "송영길 대표 취임 이후 특히 부동산 문제에 있어 민생을 두루 살피는 행보를 통한 개혁안을 마련하고 있다"며 "청주도심통과 광역철도 노선 최종 확정과 청주시를 위해 민주당이 최우선적으로 추진해야 될 현안으로 청주시 조정대상지역 해제를 적극 건의 하겠다"고 밝혔다.

충북도는 이날 국토부에 청주도심통과 충청권광역철도 노선의 빠른 확정을 위한 사전 타당성 조사를 빠르게 진행해 줄 것을 요구하는 건의를 했다.

저작권자 © 충북메이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