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영환 충북지사가 25일 충주 국가정원 대상지인 무술공원 일원을 찾아 추진현황을 확인하고 관계자들을 격려했다.
김영환 충북지사가 25일 충주 국가정원 대상지인 무술공원 일원을 찾아 추진현황을 확인하고 관계자들을 격려했다.

[충북메이커스 남수미 기자]김영환 충북지사가 25일 충주 국가정원 대상지인 무술공원 일원을 찾아 추진현황을 확인하고 관계자들을 격려했다.

김 지사는 "국가정원 선정 관련 경쟁이 치열하다"며 "충주 국가정원 사업이 선정될 수 있도록 정부 부처에 지속적으로 건의하고 지원할 수 있는 별도의 방안도 찾아 보겠다"고 말했다.

이어 그는 "충북을 새롭게 도민을 신나게 하기 위해 도정 역량을 집중할 계획"이라며 "오늘 건의해 주신 충주시 지역 사업에 대해선 적극 검토하고 지원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 하겠다"고 덧붙였다.

조길형 충주시장은 "충주호와 탄금호, 호암지 등 수자원이 풍부한 충주시는 충북도의 레이크파크 르네상스의 핵심사업 대상지가 될 수 있다"며 "충북도와 긴밀히 협력해 충주형 레이크파크 사업을 성공적으로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김 지사는 이날 민선8기 도정운영방향 설명회를 위해 충주를 찾아 충북을 새롭게 하는 △발상의 전환 △과학기술·문화예술·생태환경이 어우러지는 트리플악셀, 레이크파크 르네상스, 농업이 미래다 등을 소개했다.

이후 도민과의 대화에선 △앙성면파크골프장 조성사업 △국립박물관 기반시설 지원 △지방하천 원곡천 정비사업 △충주댐수력기반 그린수소인프라 구축사업 △검단대교 도로개설사업 등 주요 건의 사업을 들었다.

저작권자 © 충북메이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