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건의료노조 건국대 충주병원지부는 17일 오후 서울 건국대 행정관 앞에서 의전원 정상운영과 건국대 충주병원 시설투자 약속이행, 고유목적사업비 교육부 감사를 촉구하는 집회를 가졌다.
보건의료노조 건국대 충주병원지부는 지난 10월 17일 오후 서울 건국대 행정관 앞에서 의전원 정상운영과 건국대 충주병원 시설투자 약속이행, 고유목적사업비 교육부 감사를 촉구하는 집회를 가졌다.

[충북메이커스 경철수 기자]전국보건의료산업노조는 6일 주민 건강권은 외면한 채 부동산 임대업에 매몰돼 있는 건국대법인을 비판하고 나섰다.

노조는 건대법인이 건대서울대 병원 지하를 약품도매상으로부터 수천만원(월 6000만원)의 월세를 받고 임대한 것을 보면서 돈벌이에만 혈안이 돼 있는 건대법인을 지적하지 않을 수 없다고 밝혔다.

이들은 건대법인이 지난 10월 건대서울병원에서 의학전문대학원을 꼼수로 운영해 오다 교육부에 적발된 것을 잘 알고 있다고 강조했다.

노조는 1985년 건대법인이 충주지역 의료공백 해소를 위해 지역에서 의과대학 인가를 받고 법 취지에 어긋나게 서울에서 의전원을 운영하다 교육부 감사에 적발돼 의전원의 충주 환원 이행계획서를 제출하라는 조치를 받은 것을 지적했다.

건대법인이 시설 투자를 제대로 하지 않아 한 때 500병상까지 운영해오던 건대의과대 충주병원이 현재 200여병상의 초라한 규모로 명맥만 근근이 유지하고 있음을 우려했다.

이들은 건대법인이 부동산개발로 돈벌이에만 치중할 것이 아니라 충주지역 주민의 건강권이 심각하게 침해받고 있음을 인식하고 건대충주병원의 정상화를 위한 시설투자에 나서라고 요구했다.

이와 함께 노조는 교육부에 건대법인에 대한 특별감사 요구와 함께 결과에 따라 국세청, 공정거래위원회, 검찰에 수사 의뢰를 하라고 촉구했다.

또 노조는 건대법인은 충주병원의 시설 및 인프라 투자 약속을 즉각 이행하라고 강조했다.

이와 함께 공정거래위원회와 검찰에 건대서울병원의 일감몰아주기 진상조사와 ‘임대료 갑질 리베이트 의혹’에 대한 즉각 수사를 요구했다.

저작권자 © 충북메이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