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영환(왼쪽서 세 번째) 충북지사는 1일 개관을 앞둔 옥천 장령산 휴양림 내 숲속동굴 체험파크 조성 현장을 찾아 속도감 있는 사업추진을 당부했다.
김영환(왼쪽서 세 번째) 충북지사는 1일 개관을 앞둔 옥천 장령산 휴양림 내 숲속동굴 체험파크 조성 현장을 찾아 속도감 있는 사업추진을 당부했다.

[충북메이커스 경철수 기자]김영환(사진) 충북지사는 1일 개관을 앞둔 옥천 장령산 휴양림 내 숲속동굴 체험파크 조성 현장을 찾아 속도감 있는 사업추진을 당부했다.

장령산 숲속동굴 체험파크 조성사업은 2019년 국토교통부 지역수요 맞춤지원으로 선정돼 국비 등 51억6500만원의 사업비를 확보했다.

장령산 자연휴양림 내 폐철광 동굴을 활용해 갱도 체험 및 휴식 공간 조성을 통해 휴양림 관광자원 활성화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현재 동굴 보수공사가 진행되고 있어 전시공간 조성 후 올 연말 개관을 목표로 추진하고 있다.

이어 김 지사는 옥천공설시장과 옥천종합상가를 찾아 시장상인 및 소상공인과의 간담회에서 지역상권 활성화 방안을 논의했다.

이후 옥천 2농공단지 조성지를 방문한 김 지사는 추진상황을 보고받고 옥천농공단지로 이동해 입주기업인들을 만나 애로사항을 들었다.

김 지사는 마지막으로 영실애육원을 찾아 입소 아동들이 이용하는 다목적실과 숙소 등을 둘러보고, 김경자 영실애육원장을 비롯한 직원들로부터 시설 운영 현황과 애로사항 등을 들었다.

김 지사는 “지역적으로 소외되고 침체된 군 단위에 지역만의 특별한 문화・관광자원과 전통시장을 연계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충북도 충북만의 특색을 발전시켜 대한민국에서 먼저 나아가 중심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충북메이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