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불어민주당 이시종 충북지사후보는 30일 오전 청주시청 브리핑룸에서 6.13지방선거 러닝메이트인 한범덕 청주시장 후보와 함께 10가지 지역 주요현안에 대한 핵심공약을 발표하고 본격 선거운동 개시를 알렸다.
더불어민주당 이시종 충북지사후보는 30일 오전 청주시청 브리핑룸에서 6.13지방선거 러닝메이트인 한범덕 청주시장 후보와 함께 10가지 지역 주요현안에 대한 핵심공약을 발표하고 본격 선거운동 개시를 알렸다.

[충북메이커스 경철수 기자]더불어민주당 이시종 충북지사후보는 30일 오전 청주시청 브리핑룸에서 6.13지방선거 러닝메이트인 한범덕 청주시장 후보와 함께 10가지 지역 주요현안에 대한 핵심공약을 발표하고 본격 선거운동 개시를 알렸다.

한 후보는 “이 후보와 힘을 합쳐 ‘4%경제 완성’과 ‘청주시의 중부권 핵심도시 도약’을 위해 최선을 다 하겠다”고 밝혔다.

그는 민선7기 시정목표는 ‘미세먼지 걱정 없는 깨끗하고 안전한 청주’를 첫 번째 목표로 ‘30-30-30’ 프로젝트를 추진하겠다고 강조했다.

‘30-30-30’ 프로젝트는 2025년까지 미세먼지 자체발생요인 30% 중 배출량을 30% 줄여 공기중 미세먼지 농도를 30㎍/㎥까지 낮추겠다는 공약이다.

이 밖에도 한 후보는 노인·장애인에게 차별 없고 청년·여성이 살기 좋은 청주시 구현을 위해 △중증장애인 365쉼터 운영 △치매안심센터 설치 및 운영 △청주가족통합지원센터 건립 △미투운동 정신을 살린 여성정책 강화 △청년꿈제작소 설치를 약속했다.

또 도·농 상생발전을 위한 로컬푸드 활성화 및 도시농업기반 확충 전략으로 △스마트팜 등 친환경 첨단생태농업 육성 △농업 6차산업 지원 및 구도심·농촌마을 종합지원 기반 구축 △강소농업특구 육성으로 농촌경쟁력 강화 △지역별 특화 균형발전 추진 등을 공약했다.

이 후보는 △1만 5000석 규모의 청주 다목적야구장 건립 △2020년까지 천안~청주공항 복선전철 완공 및 북청주역 뉴타운 개설 △오송 제3생명과학 국가산단 조성 △중부고속도로 서청주IC~증평IC 확장 △세종·충남과 공동으로 미호천 국가생태·휴양벨트 조성 △2021년까지 1400억원 들여 청주전시관 조기 완공(내년 착공) △청주국제공항~KTX오송역~세종시 BRT 건설 및 연결도로 개선 △오송 지하차도 연결도로 확장 △청주국제공항 노선다변화 및 모기지 항공사 설립 △청주 밀레니엄 타운 완성 등 10가지를 핵심공약으로 발표했다.

이 후보는 “청주는 경제적으로 최고의 황금기를 맞으며 남북평화와 기대감 속에 집권여당 도지사, 청주시장이란 절호의 기회가 찾아오고 있다”며 “충북선 철도 고속화를 반드시 이뤄 강호축의 중심이 되는 청주를 만들겠다”고 밝혔다.

한 후보는 “민선 7기 이 지사와 손을 마주잡고 최상의 파트너십을 발휘해 통합 청주시의 청사진을 확실하게 그려 ‘100년 미래 청주의 활로’를 개척 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충북메이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