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한국당 정우택 의원이 31일 오전 국회 헌정기념관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당내화합, 보수통합, 반문연합이란 3합의 리더십과 계파청산 공천혁명을 통한 강력한 야당 재건을 약속하며 다음달 27일 한국당 전당대회 당대표 경선 출마를 공식 선언했다.
자유한국당 정우택 의원이 31일 오전 국회 헌정기념관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당내화합, 보수통합, 반문연합이란 3합의 리더십과 계파청산 공천혁명을 통한 강력한 야당 재건을 약속하며 다음달 27일 한국당 전당대회 당대표 경선 출마를 공식 선언했다.

[충북메이커스 경철수 기자]자유한국당 정우택(사진) 의원이 다음달 27일 치러지는 전당대회 당 대표 경선 출마를 공식 선언했다.

정 의원은 31일 오전 국회 헌정기념관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당내화합, 보수통합, 반문연합이란 3합의 리더십과 계파청산 공천혁명을 통한 강력한 야당 재건을 약속하며 당대표 경선 출마를 공식화 했다.

정 의원은 "적어도 이번 당대표 선거는 당권과 대권을 분리해 치러져야 한다"며 "당권을 대권 교두보로 생각하는 사람이 당대표가 되면 또다시 줄 세우기 계파정치로 되돌아가 한국당은 자멸의 길에 들어서게 된다"고 우려했다.

정 의원은 "사천 없는 공천으로 당의 체질을 개선하고 내년 4.15총선을 반드시 승리로 이끌어 ‘진보정권 20년을 만들겠다’는 오만에 빠져 ‘쇼통’과 ‘내로남불’에 빠진 여당과 문재인정부를 심판하는 강력한 야당이 되겠다"고 대여투쟁을 예고했다.

정 의원은 "무신불립(無信不立), 국민의 신뢰가 없으면 아무것도 할 수 없다"며 "국민에게 힘이 되고 희망을 주는 당이 돼 반드시 이기는 당이 되겠다"고 강조했다.

정 의원은 "당원이 주인이 되고 국민이 당원이 되는 '조직과 시스템을 현대화'하고 '의사결정 과정을 현대화' 해 내년 ‘총선승리’를 넘어 ‘정권탈환’에 전력 하겠다"고 자신했다.

정 의원은 "보수대통합을 통해 경제정당, 민생정당, 안보정당으로 거듭 나겠다"며 "보수대통합은 당 대 당 통합이 아니라 당을 바로 세워 보수 인사들이 자발적으로 걸어들어오는 당이 돼야 한다"고 강조했다.

정 의원은 "이번 당 대표에게 주어진 시간이 별로 없다"며 "취임 직후부터 당면한 일을 시작하기 위해선 무엇보다 당을 잘 알고 전국 선거에 경험도 풍부해야 하며 무엇보다 현 정부의 경제실정을 견제할 경제를 잘 알고 민생정책을 펼칠 인사가 돼야 한다"고 말했다.

정 의원은 "바로 그 준비된 인물이 저 정우택"이라며 "대통령이 탄핵된 풍전등화의 상황에서 '우리당은 끝났다'며 동료의원들이 보따리를 싸고 있을 때 원내대표로 당을 책임지고 지켜낸 것을 기억해 달라"고 당부했다.

실제 정 의원은 경제학 박사로 경제기획원에서 13년간 근무한 경제전문가이다. 그는 현 기획재정부의 전신인 경제기획원 관료 출신으로 해수부장관과 충북지사, 4선 국회의원으로 당 최고위원에 원내대표, 당대표 권한대행까지 이미 '트리플크라운'을 넘어 다방면의 경험을 쌓았다.

이로써 한국당 당대표 경선 출마를 공식화 한 인사로 정 의원을 비롯해 주호영 의원, 황교안 전 국무총리, 홍준표 전 대표 등 4명이 됐다. 이들 이외에도 오세훈 전 서울시장 등 다수가 거론되고 있다.

저작권자 © 충북메이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