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건영(사진) 충북교육감이 22일 청주 용담초를 시작으로 '교권 사각지대 제로화'를 위한 학교 현장 간담회를 이어간다.
윤건영(사진) 충북교육감이 22일 청주 용담초를 시작으로 '교권 사각지대 제로화'를 위한 학교 현장 간담회를 이어간다.

[충북메이커스 남수미 기자]윤건영(사진) 충북교육감이 22일 청주 용담초를 시작으로 '교권 사각지대 제로화'를 위한 학교 현장 간담회를 이어간다.

윤 교육감은 교육활동을 저해하는 다양한 요소들에 대한 생생한 목소리를 가감 없이 듣고 △교실 안팎 학생 생활지도 방안 △신변보호 서비스 방안 △상담문화 개선 방안 등에 대해 중점적으로 논의할 예정이다.

도교육청은 이번 간담회를 통해 수렴한 의견과 23일 교육부가 발표하는 ‘교권회복 및 보호 강화 종합방안’ 등을 기반으로 다음주 중 ‘충북형 교권보호종합방안’을 발표할 예정이다.

윤 교육감은 “생생한 현장의 고충을 반영해 교육활동 보호를 위한 제도적 기반을 구축하고, 학교 민원업무 관리 체계 정비 및 교사-학부모의 소통 문화 개선을 통해 교사의 교육활동이 안전하게 보호될 수 있는 실질적인 대책을 마련하겠다”며 “학생과 학부모 권리 보장 및 책임도 함께 어우러져 교육가족이 모두가 공감하는 동행교육을 실현 하겠다”고 밝혔다.

도교육청은 정상적인 교육활동 보호를 위해 교육활동 침해 사안 신고, 상담 및 법률 자문을 위한 원스톱 ‘교원 119’ 시스템과 교육주체 간 발생할 수 있는 다양한 사례를 분석하고 합의하는 공론화 과정을 통해 기준안을 마련하기 위한 ‘충북교육 공론화위원회’ 출범을 추진 중이다.

저작권자 © 충북메이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