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2일 오전 청주시 상당구 방서동 중흥·자이·호반·우미린 아파트 단지앞 주요거리에서 정우택 국민의힘 청주상당구 국회의원 예비후보가 빗속 출근길 인사를 하고 있다.
22일 오전 청주시 상당구 방서동 중흥·자이·호반·우미린 아파트 단지앞 주요거리에서 정우택 국민의힘 청주상당구 국회의원 예비후보가 빗속 출근길 인사를 하고 있다.

[충북메이커스 경철수 기자]정우택(사진) 국민의힘 청주상당 예비후보가 후보 경선일(23~24)을 하루 앞둔 22일 청주와 충북도의 지속발전을 위한 선택과 지지를 호소했다.

정 예비후보는 “청주 상당구민이 쌓아 오신 정치력이 정우택을 힘 있는 집권여당의 중진의원, 국회부의장으로 세워주셨고, 그 결과 역대급의 대규모 국비예산확보와 중부내륙특별법 국회통과와 같은 청주·충북의 비약적 발전을 이룰 제도적 개선을 해낼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더 큰 정치, 더 좋은 상당구, 대한민국으로 상당구민의 은혜에 보답할 수 있도록, 지역의 지속발전을 위해 정우택을 선택해 주실 것을 간곡히 부탁드린다”고 호소했다.

이번 국민의힘 경선은 일반국민(1000명) 전화면접 여론조사와 전체 책임당원을 대상으로 한 자동응답시스템(ARS) 전화 여론조사를 23~24일 이틀간 오전 10시부터 오후 10시까지 하루 두 차례 총 4번의 발신응답 조사 후 일반국민 80%와 당원 20%를 반영해 후보를 결정하게 된다.

정 예비후보는 지속적인 청주와 충북발전을 위해선 힘 있는 중진의원이 필요하다면서 △청주공항~금천동~용암동~신탄진을 잇는 CTX 청주지하철 2호선 추진 △동남·방서지구 명품신도시 업그레이드(생활체육거점센터·청주노인복합지원센터·어린이체육공원 신설·소방서 신설) △중부내륙특별법 보완 입법 추진 등을 주요 공약으로 발표했다.

한편 김병국 청주시의장과 황영호 충북도의장을 비롯한 국민의힘 청주권 지방의원들은 지난 7일 충북도의회 정문 앞에서 정 예비후보를 공개 지지한 바 있다.

정 예비후보 정답캠프의 총괄선거대책위원장을 맡고 있는 김병국 청주시의장은 “이번 선거는 청주시민이 함께 세워온 정우택이란 정치적 자산을 적극 활용해 더 큰 정치로 청주발전을 업그레이드 할지 아니면 그 기회를 포기할지를 결정하는 중요한 선거"라며 "청주지하철 시대 개막, 청주·중부내륙지역 특별지원 등 지역 민생현안과 주요사업들을 차질 없이 추진하기 위해선 힘 있는 여당 중진의원인 정 예비후보의 축적된 정치력과 인적 네트워크, 압도적 예산확보가 반드시 필요하다"고 지지를 호소했다.

정 예비후보는 청주시 상당구 방서사거리, 중흥자이사거리, 청주육거리 등 상당구 주요 거리에서 연일 출근길 거리인사를 하고 있다.

저작권자 © 충북메이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