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우택(사진) 국민의힘 청주상당후보가 상당구 5개면에 공공생활편의서비스를 강화 하겠다고 4일 밝혔다.
정우택(사진) 국민의힘 청주상당후보가 상당구 5개면에 공공생활편의서비스를 강화 하겠다고 4일 밝혔다.

[충북메이커스 경철수 기자]정우택(사진) 국민의힘 청주상당후보가 상당구 5개면에 공공생활편의서비스를 강화 하겠다고 4일 밝혔다.

정 후보는 생활체육공원 조성 및 건강증진형 보건지소 전환, 시골마을 행복택시, 청주 콜버스 서비스 강화 등 지역의 공공생활편의서비스를 강화하겠다고 공언했다.

정 후보는 주민들의 건전한 여가생활 및 건강증진을 위해 미원면 일원에 생활체육공원을 조성하고, 고령화에 따른 주민들의 질 높은 보건서비스 요구 및 만성질환 유병률 증가 등에 따라 주민수요에 적합한 보건지소로 전환할 계획이다.

또 도로여건 및 경제적 비효율 등으로 대중교통을 투입하기 어려운 농촌교통취약지역 주민들의 이동권 보장과 교통복지 증진을 위해 시골마을 행복택시 및 청주 콜버스 서비스를 강화 할 예정이다.

정 후보는 지난해 11월 도입된 청주 콜버스의 대기시간이 길어 희망시간대 이용이 어렵고, 가덕↔문의를 오가는 노선만 운행해 시내지역(남일 등) 이동이 불편했는데 콜버스 서비스를 강화해 이 지역 주민들의 이동편의를 확대한다는 구상이다.

후보는 "생활편의시설 도입뿐만 아니라 교통편의 강화를 위해 다양한 대책을 마련하겠다"며 "5개면 지역에 공공생활편의서비스 강화를 통해 농촌주민들이 고향을 떠나지 않고 평생 살아갈 수 있도록 삶의 질 개선에 나서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충북메이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